과기정통부, 10월 부산서 국내 최초 '국제 OTT 시상식'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최초의 국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상식인 'ACA(Asia Contents Awards)&Global OTT Awards'를 오는 10월8일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OTT 플랫폼과 콘텐츠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최초의 국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상식인 'ACA(Asia Contents Awards)&Global OTT Awards'를 오는 10월8일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OTT 플랫폼과 콘텐츠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시상 부문은 △우수한 첨단 제작기술을 선보인 콘텐츠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디지털 VFX(시각특수효과) 작품' △새로운 소재와 신선한 포맷으로 성과를 낸 콘텐츠 또는 제작사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전 세계에서 흥행성과 작품성이 높은 OTT 오리지널 콘텐츠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OTT 오리지널' 등 10개 경쟁부문으로 이뤄진다.
또 △정보통신기술(ICT)에 기반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한 플랫폼에게 수여하는 '뉴테크상' △OTT 분야의 새로운 장르와 시도를 선보인 콘텐츠에게 수여하는 '혁신상' △글로벌 진출에 공헌한 사업자에게 수여하는 'K콘텐츠 해외확산' 등 7개 초청부문도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21일까지다. 심사위원회 등을 통한 예선심사와 본선심사를 거쳐 최종수상작을 선정하고, 경쟁부문 후보작에 대해서는 9월 중 공지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OTT에 초점을 맞춘 국제 시상식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만큼, 전 세계 OTT 산업의 주역들과 교류하며 국내의 우수한 OTT와 콘텐츠의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 외에도 국내 플랫폼·제작사의 해외 투자유치와 국내외 파트너사간 비즈니스 매칭, 해외 판권 및 방영권 계약 등을 지원하는 투자유치 쇼케이스와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달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