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원주자이 센트로’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은 강원 원주시 단구지구도시개발사업구역 내 1블록(BL)(단구동 89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원주자이 센트로'(조감도)의 견본주택을 지난 28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원주시 첫 자이 아파트다.
원주시 처음으로 단지 내 스카이라운지도 선보인다.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단구동과 무실동 학원가 등도 가깝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건설은 강원 원주시 단구지구도시개발사업구역 내 1블록(BL)(단구동 89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원주자이 센트로’(조감도)의 견본주택을 지난 28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원주자이 센트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으로 이뤄졌다. 전용면적 84~130㎡, 총 97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원주시 첫 자이 아파트다.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84㎡A 470가구 ▷84㎡B 386가구 ▷109㎡ 110가구 ▷130㎡ 4가구(펜트하우스) 등이다. .
단지 중앙부에는 중앙광장(엘리시안 가든)이 조성된다. 힐링가든과 웰컴가든,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스쿨버스존, 어린이집, 경로당 등 입주민 편의시설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골프 연습장과 피트니스 클럽, GX룸, 필라테스룸, 남녀사우나, 작은도서관, 남녀독서실, 카페테리아 등이 생긴다.
원주시 처음으로 단지 내 스카이라운지도 선보인다. 지상 29층에 위치해 외부테라스와 프라이빗 다이닝룸 등이 마련된다.
단지는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를 통해 주변 광역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에는 시청로가 인접해 원주 혁신도시 등 원주 시내로의 진출도 용이하다.
또, 인근 KTX 원주역을 통해 서울 청량리역 접근이 수월하다.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 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단지 근접 지역에 단관초등학교와 남원주초, 단구중, 치악고 등 각급 학교가 있다.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단구동과 무실동 학원가 등도 가깝다.
생활 반경 안에는 홈플러스 원주점과 이마트 원주점, 롯데시네마, 원주프리미엄아울렛 등 각종 편의 시설과 원주국민체육센터, 치악예술관, 원주종합체육관 등 문화시설이 있다. 입주는 오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다음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청약, 9일 2순위 청약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6일이다. 당첨자 정당계약은 다음달 28일부터 30일까지다. 이준태 기자
Lets_w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딸램이 많이 아팠구나. 그곳에서라도 행복하길”…서이초 교사父 편지에 ‘울컥’
- 오윤아, 발달장애 아들과 일상 공개…쏟아지는 격려·응원
- 정해인, ‘D.P.’ 시즌2도 통했다…묵직하게 그려낸 안준호의 성장
- “액정 화면 박살” 이 사진 봤지?…비싼 수리비 ‘접는폰’ 파손 주의보 확산
- [영상] 공연 중 관객에 ‘분노’, 마이크 던진 여가수, 왜?
- “주호민 아들, 서울 OO초 전학” 소문에 시끌…부메랑 된 부모 대응
- 53세 엄정화 "신체나이 30대…요즘 하루 한끼만 먹어"
-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MV 1억뷰 돌파
- 김성주도 깜빡 속았다…아들 김민국 ‘복면가왕’ 깜짝 출연
- 이천수 “음주 뺑소니범 잡다가 발등 부상, 깁스 권유받았지만 거부”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