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퍼스 씨더블유씨, 웹3 쿠킹 게임 '노마 인 메타랜드'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램퍼스 씨더블유씨는 웹3 쿠킹 게임 '노마 인 메타랜드'를 31일 글로벌(한국, 중국, 싱가포르 등 제외) 출시했다.
그램퍼스 씨더블유씨는 노마 인 메타랜드 서비스를 위해 커뮤니티 기반 웹3 게임 플랫폼인 '이스크라'와 함께 토크노믹스 설계, 스테이킹 등 서비스 기획, 런치패드 및 글로벌 마케팅 부문에서 협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램퍼스 씨더블유씨는 웹3 쿠킹 게임 '노마 인 메타랜드'를 31일 글로벌(한국, 중국, 싱가포르 등 제외) 출시했다.
노마 인 메타랜드는 출시 후 7년간 누적 다운로드 30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달성한 '마이리틀셰프'의 웹3 리부트 버전이다. 주인공 노마가 세계 각국의 음식을 요리하며 레스토랑을 확장해가는 캐주얼 쿠킹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은 그램퍼스의 블록체인 게임 자회사 그램퍼스 씨더블유씨 그램($GRAM) 생태계에서 운영된다.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노마 인 메타랜드는 △게임 플레이 결과에 따라 '캔디'를 획득할 수 있는 인센티브 시스템 △ 노마 NFT와 시즌 별 프렌즈 NFT를 장착하면 게임에서 버프 효과가 발동되는 프랜드십 보너스 △GRAM DAO가 일부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월드 셰프 챔피언십' 등 웹3 향 서비스를 추가했다.
김지인 그램퍼스 씨더블유씨 대표는 “'노마 인 메타랜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기존의 게임 경험을 확장하는 데에 초점을 뒀다”며 “서비스 안착 이후에는 게임뿐 아니라 F&B 파트너십을 통해 생태계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램퍼스 씨더블유씨는 노마 인 메타랜드 서비스를 위해 커뮤니티 기반 웹3 게임 플랫폼인 '이스크라'와 함께 토크노믹스 설계, 스테이킹 등 서비스 기획, 런치패드 및 글로벌 마케팅 부문에서 협업했다. 블록체인 전문 개발 소프트웨어 회사 코드포체인과 함께 플랫폼을 공동 개발했다.
그램퍼스 씨더블유씨는 노마 인 메타랜드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블록체인 영역에서의 글로벌 F&B 브랜드 협업을 계획 중이다. 그램 생태계에서 다양한 콘텐츠 제작사와의 파트너십을 확장 해갈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웹 버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 174개국 동시 론칭할 계획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고폰 안심거래 위해 '사업자 인증제' 도입
- 미신고 외국계 코인거래소, 국내서 편법영업
- 삼성전기, 대형 1인치 센서 탑재 카메라 모듈 첫 개발...가변 조리개도 적용
-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 'IoT맨홀뚜껑'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서피란 '사프란 허니'
- 씨유박스, NIA '로봇행동데이터 구축사업' 수주…소포장 물류 자동화 로봇 개발
- '통영 해양관광 메타버스 서비스' 나온다
- 尹 지지율, 4주 만에 하락세 멈춰… 민주당, 국민의힘에 지지도 앞서 [리얼미터]
- “자율주행 정조준” 오픈엣지, 초당 250조번 연산 NPU IP 개발
- 와타나베 유키요시 ISFNET 회장 “韓 기업의 日 진출 가교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