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050 탄소중립”...ESG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2050년 탄소중립 실천 계획을 담은 '2023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기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ESG 경영 활동의 성과와 목표 및 달성 전략을 중심으로 확대, 개정한 것이다.
보고서에는 2050년 탄소중립을 추진하기 위한 로드맵을 담았다.
LG디스플레이는 2030년에는 2018년 대비 53%, 2040년에는 67%까지 탄소배출을 감축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2050년 탄소중립 실천 계획을 담은 '2023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기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ESG 경영 활동의 성과와 목표 및 달성 전략을 중심으로 확대, 개정한 것이다.
보고서에는 2050년 탄소중립을 추진하기 위한 로드맵을 담았다. LG디스플레이는 2030년에는 2018년 대비 53%, 2040년에는 67%까지 탄소배출을 감축할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해 감축한 온실가스 배출량이 총 235만톤이라고 밝혔다. 온실가스 배출을 90% 이상 줄일 수 있는 감축설비를 도입하고 신재생에너지 전환 확대 및 에너지 효율 강화 등을 추진한 결과다. 또 폐수 재이용 시스템을 설치, 재이용수 사용률은 174%에 달했다.
친환경 제품 개발 능력을 강화하고 생산 전 과정에서 환경문제 저감 및 유해물질 사용 최소화도 추진했다. 제품 폐기 시 재활용하기 쉽도록 설계를 바꾸고 소재를 단일화한 결과, 디스플레이 완제품 폐기 후 재활용률도 80%까지 높였다고 강조했다. 친환경 점착제 등 환경 규제 물질을 친환경 물질로 대체 유해물질 방출량을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김영호 기자 lloydmin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고폰 안심거래 위해 '사업자 인증제' 도입
- 미신고 외국계 코인거래소, 국내서 편법영업
- 삼성전기, 대형 1인치 센서 탑재 카메라 모듈 첫 개발...가변 조리개도 적용
- 씨유박스, NIA '로봇행동데이터 구축사업' 수주…소포장 물류 자동화 로봇 개발
- '통영 해양관광 메타버스 서비스' 나온다
- 尹 지지율, 4주 만에 하락세 멈춰… 민주당, 국민의힘에 지지도 앞서 [리얼미터]
- “자율주행 정조준” 오픈엣지, 초당 250조번 연산 NPU IP 개발
- 와타나베 유키요시 ISFNET 회장 “韓 기업의 日 진출 가교될 것”
- KT CEO 이번주 최종면접 판가름…운명의 한주
- [사설]외국계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 제재 서둘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