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정보분배 시스템 오류…장 초반 증권사 주식거래 서비스 일부 장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의 오류로 주식 체결 데이터가 전송되지 않아 31일 장 초반 증권사 주식 거래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
증권사들은 코스콤을 통해 상장 종목의 시세 정보를 받아 처리하는데, 이 정보를 받지 못해 서비스에 오류가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오류 구체 원인은 파악 중"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한국거래소의 오류로 주식 체결 데이터가 전송되지 않아 31일 장 초반 증권사 주식 거래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개장 직후부터 국내 주식 체결 시세 관련 데이터가 각 증권사 시스템에 전송되지 않았다.
이는 거래소의 IT 자회사 코스콤의 오류에 따른 것으로 모든 증권사가 서비스 장애를 겪었다. 증권사들은 코스콤을 통해 상장 종목의 시세 정보를 받아 처리하는데, 이 정보를 받지 못해 서비스에 오류가 발생했다.
다만 거래소는 이는 정보 분배 시스템상의 문제로 매매 체결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거래 체결 내역이나 호가 등과 관련한 정보를 분배하는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매매 체결 시스템은 적상적으로 작동해 매매 체결에는 문제가 없었다”며 “정보 분배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한 구체적인 원인에 대해서는 현재 파악중”이라고 밝혔다.
원다연 (her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용진이 먹태깡 2만봉 풀어”…소식에 달려간 사람들
- `주호민 논란` 특수교사들의 한숨…"우린 맞아도 되는 직업인가요"
- “이번 역은 량차이입니다” 안내방송 우리말로 바뀐다
- “누가 나 좀 말려줘”…전쟁 중 러시아-우크라, 휴전 가능할까
- "옥상에 이상한 사람"...앨범엔 스터디카페 여학생 몰카 200장
- 우리 아이 프로 골프 선수로 키우려면 얼마나 들까?
- 20년 만에 프랑스 출신 '메이저 퀸' 탄생..부티에, 에비앙 제패 "꿈꿔왔던 일"
- “죽어도 괜찮아”…자녀 앞에서 이웃 흉기로 찌른 50대
- ‘민폐 주차’ 응징에…“망신을 줘?” 머리채 잡고 욕설
- 한 특수교사의 울분 “주호민씨. 왜 당신 가족만 연민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