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G 보고서 3종 발간…"이해관계자들과 소통 강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가 투자회사들까지 포함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리 보고서를 오늘(31일) 공개했습니다.
SK㈜는 ESG 관리 체계를 반영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함께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전략을 담은 '기후변화대응보고서', ESG 관점에서 투자 전략과 방향성을 소개한 '스페셜리포트' 등 ESG 보고서 3종을 발간했습니다.
SK㈜는 재무적 정보뿐만 아니라 지배구조, 다양성·인권 등 비재무적 정보까지 분야별로 정리하고 정보 공개 범위 또한 크게 넓혔다고 설명했습니다.
SK㈜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ESG 공시 의무 강화 움직임에 한발 앞서 시장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ESG 성과와 함께 영역별 투자 현황과 방향을 소개했습니다. SI(IT시스템통합) 사업 부문인 SK㈜ C&C가 국내 1위 디지털 ITS 파트너로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도 담았습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등 4개 회사에 SK바이오팜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스퀘어를 더해 7개 주요 자회사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후변화대응보고서에서는 기후 변화가 SK㈜ 투자 포트폴리오와 SK㈜ C&C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과 이에 대한 시나리오별 대응 전략이 담겼습니다.
SK㈜는 스페셜리포트에서 투자 검토 단계부터 회수 단계에 이르기까지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ESG 관리 체계와 전략 방향을 소개했습니다.
박동주 SK㈜ 포트폴리오 기획실장은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스탠더드에서도 ESG 모범 사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철근 빠진 LH 아파트 15개 단지 무더기 적발
- 주식 체결가 표시 10여분간 먹통…"원인 파악 중"
- 묻지마 명품 쇼핑 끝…美 소비자 지갑 닫았다
- '월 4만원'에 얻는 공간…넓은 집보다는 ‘창고’? [손에 잡히는 재테크]
- [영상] '감성' 추가된 삼성 폴더블폰 실물은?
- 2분기 카드 이용 증가…"내수 회복·여행 증가 영향"
- 中 매체 "중국, 2030년에는 의료비 22% 비만에 쓸 것…성인 절반 과체중"
- 상반기 ABS 발행 29.9조원…전년대비 24.6% 증가
-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오른다…은행권 주담대 금리도 상승세
- 파랑새 대신 'X'…"트위터, 월간 이용자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