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오늘 5년만 완전체 귀환..'13egin' 발매

윤상근 기자 2023. 7. 31. 09: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돌그룹 인피니트(INFINITE, 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 이성종)가 완전체로 돌아온다.

인피니트는 3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7번째 미니앨범 '13egin'(비긴)을 발매하고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비긴'은 인피니트가 지난 2018년 발매한 정규 3집 '탑시드'(TOP SEED) 이후 약 5년 만에 완전체로 발매하는 신보로, 최근 리더 김성규를 주축으로 인피니트컴퍼니를 설립한 이들이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내딛는 첫 발걸음이기도 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인피니트컴퍼니

아이돌그룹 인피니트(INFINITE, 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 이성종)가 완전체로 돌아온다.

인피니트는 3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7번째 미니앨범 '13egin'(비긴)을 발매하고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비긴'은 인피니트가 지난 2018년 발매한 정규 3집 '탑시드'(TOP SEED) 이후 약 5년 만에 완전체로 발매하는 신보로, 최근 리더 김성규를 주축으로 인피니트컴퍼니를 설립한 이들이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내딛는 첫 발걸음이기도 하다. '비긴'의 'B'는 숫자 '13'으로 표기돼 데뷔 13주년을 맞이한 인피니트의 화려한 제2막을 예고했다.

타이틀 곡 '뉴 이모션스'(New Emotions)는 인트로부터 흥미롭고 중독되는 인스트가 귀를 사로잡는 곡으로, 독특한 진행과 프로덕션이 돋보인다. 멤버들의 6인 6색 풍성한 보컬과 코드 프로그레션이 묵직하게 어우러진 빈틈없는 소리 표현이 매력적이다. 이 곡은 작곡가 겸 프로듀서 라이언 전(Ryan Jhun)의 작품으로 이들이 만들어낼 시너지에 전 세계 K팝 팬들의 관심이 더욱 뜨겁다.

그간 원조 '칼군무돌' 수식어에 걸맞은 열정과 파이팅 넘치는 각 잡힌 군무를 보여줬던 인피니트는 이번 '뉴 이모션스'를 통해 매혹적인 남자들의 나른함과 섹시함을 담아 마치 고급 향수의 은은한 향과 같이 세련되면서도 과하지 않은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여기에 완전체의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들 또한 인상적이다. 앨범명에 담긴 또 다른 시작과 13주년의 의미를 모두 아우르는 '인트로 : 13(Intro : 13)'부터 '시차', '아이 갓 유(I Got You)', '파인드 미(Find Me)'까지, 곡 하나하나에서 인피니트의 유의미한 13년과 오랜 시간 같은 자리에서 변함없이 기다려준 인스피릿(인피니트 공식 팬클럽)에 대한 진심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윤상근 기자 sgyoon@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