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리서치, '2023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리서치가 '2023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모전은 관광 플랫폼 서비스 아이디어 개발, 플랫폼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전략, 관광사업자의 디지털 전환 전략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놀자리서치가 '2023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모전은 관광 플랫폼 서비스 아이디어 개발, 플랫폼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전략, 관광사업자의 디지털 전환 전략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신규 서비스·플랫폼 기반 전략을 발굴해 관광 활성화와 국내 관광산업의 글로벌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약 보름 간의 공모 기간 중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114개 팀이 참가했다.
대상 수상작은 여행 계획 공유 장바구니 서비스 및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로 호평을 받은 '짱구야놀자'가 차지했다. 휠체어 이용객을 위한 여행 플랫폼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금수강산'을 비롯해 총 10팀이 수상했다. 우수상, 장려상을 포함해 수상한 10팀에는 총 13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됐다.
장수청 야놀자리서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인 신선한 전략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국내 여행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행산업 전문 독립 연구 법인으로서, 여행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조엔 투자 시장 활짝…韓 스타트업, 日 향한다
- '자기자본 비율 상향' 등 발전사업 허가 문턱 높아진다
- 상반기 '세수 펑크' 40조원 육박…“양도세 감소·기업실적 부진 영향”
- 美, 전기차 산업 육성 속도전…K배터리 소부장 빨아들인다
- [신SW상품대상 추천작]스트림비젼 'SV-Mixer'
- [신SW상품대상 추천작]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 'STV ver 2.0'
- [정보통신 미래모임]“글로벌 SaaS 시장 경쟁…자금 지원과 롤모델 필요”
- [정보통신 미래모임]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 “글로벌 SaaS 기업으로 성장할 것”
- 현대차, 의왕에 반고체 리튬메탈 배터리 거점 만든다
- NHN페이코·비자, 콘택트리스 결제 동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