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푼돈 버는 `발로소득` 앱 100만 회원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걷기를 비롯한 일상의 행동을 통해 푼돈을 버는 모바일앱 '발로소득'이 반년 만에 회원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발로소득은 생활 밀착형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헥토이노베이션이 올해 초 선보인 걷기 기반의 '일상 리워드' 앱이다.
앱에서 제시하는 과제(챌린지)에 '일상지원금(포인트)'을 내고 참여해 정해진 시간 내에 완수하면 '소득(코인)'을 지급한다.
유사한 리워드 앱 대비 발로소득은 '도전, 경쟁, 협력' 등 게임 요소를 도입해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전, 경쟁, 협력 등 게임 요소로 즐기면서 이용
걷기를 비롯한 일상의 행동을 통해 푼돈을 버는 모바일앱 '발로소득'이 반년 만에 회원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발로소득은 생활 밀착형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헥토이노베이션이 올해 초 선보인 걷기 기반의 '일상 리워드' 앱이다. 앱에서 제시하는 과제(챌린지)에 '일상지원금(포인트)'을 내고 참여해 정해진 시간 내에 완수하면 '소득(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카페, 외식, 편의점 등 다양한 브랜드의 기프티콘 구입 혹은 앱 내 교환권 응모 이벤트 참여에 사용할 수 있다.
발로소득은 아침에 일어나서 저녁에 잠들기까지의 소소한 일상을 챌린지로 구성해 별도의 시간 투자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챌린지는 '걸음 습관 챌린지'를 비롯해 물 마시기, 영양제 먹기, 음악 듣기, 책 읽기, 오늘 지출 확인 등 '일상 습관 챌린지'로 구성됐다. 챌린지에 성공하면 최대 1000코인이 주어지며 챌린지 참여를 하지 않더라도 1000걸음당 코인이 3개씩 자동 적립된다.
유사한 리워드 앱 대비 발로소득은 '도전, 경쟁, 협력' 등 게임 요소를 도입해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다. 대표적인 게임 요소는 '일상지원금'이다. 챌린지 참여에만 쓸 수 있는 이 포인트는 매주 월요일 3000포인트가 제공되고 남은 포인트는 일요일 자정에 소멸된다. '일상지원금'은 앱 내 재화로서 챌린지 참여 횟수를 제한하여 도전에 의미를 부여한다. 또한, 걸음 습관 챌린지 중 '팀별 걸음수 대결', '친구랑 함께 걷기' 등을 선택하면 경쟁과 협력을 통한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한 발로소득은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챌린지를 운영해 할인권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미 올해 상반기 제주항공, 해피포인트 등과 콜라보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발로소득 사업을 이끄는 정나리 상무는 "발로소득은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잠들기까지 모든 일상의 소소한 활동들을 소득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라며 "코인의 사용처를 확대하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B2B 맞춤형 챌린지도 선보이는 등 이용자 혜택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정신이냐"…생체실험 `일제 731부대`로 공포체험 태화강축제 `뭇매`
- 신림역 추모공간에 `가짜 모금함`... 알고보니 60대 앵벌이 "유족 동의 없이"
- 청소차 발판에 매달린 미화원... 음주 차량에 치여 "다리 절단"
- 백마부대 지휘부 `16첩 반상` 황제식사…이번엔 폭행에 갑질
- "심심해서" 빈 총구 겨누고 격발... 후임 폭행한 해병대 실형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