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맞춤 시사상식 만화책· 필독서 배송 독서습관 길러주고 문해력·사고력도 ‘쑥쑥’[별별 구독경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낮은 문해력을 둘러싸고 사회적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인터파크쇼핑이 문해력 향상을 위한 초등 시사논술 전문잡지 '시사원정대 국어 1등급 패키지' 정기 구독 서비스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동아이지에듀와 인터파크쇼핑은 효과적인 독서 교육을 위해 1년간 시사원정대 12권, 주제별 심화 연계 필독서 12권(독서 기록함 포함) 등을 배송받아 볼 수 있도록 구독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품명 : 인터파크쇼핑 시사원정대 국어 1등급 패키지 정기구독
구독료 : 1년 27만 원
특징 :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문해력 향상 콘텐츠
낮은 문해력을 둘러싸고 사회적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인터파크쇼핑이 문해력 향상을 위한 초등 시사논술 전문잡지 ‘시사원정대 국어 1등급 패키지’ 정기 구독 서비스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시사원정대는 ㈜동아이지에듀가 발행하는 초등학생 대상 시사논술 전문잡지로, 사회·과학·경제·정보기술(IT)·문화 등 부문에서 가장 필요한 시사상식만 엄선해 소개한다. 동아이지에듀와 인터파크쇼핑은 효과적인 독서 교육을 위해 1년간 시사원정대 12권, 주제별 심화 연계 필독서 12권(독서 기록함 포함) 등을 배송받아 볼 수 있도록 구독 서비스를 기획했다.
시사원정대는 매월 1권씩, 주제별 심화 연계 필독서는 3개월마다 3권씩 각각 발송된다. 매월 5000원 상당의 인터파크도서 도서상품권도 제공한다. 인터파크도서에서 3만 원 이상 도서 구매 시 도서상품권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구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9일까지 최대 42% 할인된 15만5480원으로 구독료를 할인해준다. 원래 가격은 1년간 27만 원이다. 구독 신청은 인터파크쇼핑과 위메프, 티몬 홈페이지와 앱에서 할 수 있다.
시사원정대는 학년과 독서 수준 등에 맞춰 학습이 가능하도록 초등 1∼2학년용인 초급, 초등 3∼4학년용인 중급, 초등 5∼6학년용인 고급으로 분류한 연계 필독서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공통으로 제공되는 시사원정대를 읽으며 기본 지식을 쌓고, 수준별 필독서와 독서 기록을 통해선 읽기뿐 아니라 독후 활동으로 더욱 깊은 사고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시 기념 판촉행사도 진행한다. 8월 9일까지 구독 서비스 신청 후 구매 페이지에 사진과 상품 리뷰를 남기면, 신세계 상품권 1만 원권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증정한다.
시사원정대는 특히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화된 초등 국어의 문해력 교육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임채욱 인터파크커머스 도서사업실장은 “2024년부터 연차적으로 적용되는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르면, 초등학교 국어 기초 문해력 교육이 강화되고 국어 수업 시간도 늘었다”며 “독서 습관과 문해력이 하루아침에 길러지는 것이 아닌 만큼, 구독 상품을 통해 꾸준한 독서 습관을 기르는 방안에 대해 학부모들의 관심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터파크커머스는 초·중·고등학생까지 연령대별 독서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발굴하고 교과 연계 필독서의 제작·편집·유통 등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최준영 기자 cjy324@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시아 미사일의 우크라 타격 순간...러시아 본토 보복공격
- 영탁, 예천양조 상대 소송 이겼다…법원 “‘영탁막걸리’ 상표 떼라”
- 문재인 “文 청와대, 단 한건의 금품 관련 부정비리 없었어”
- 윤 대통령 지지율 2.4%p 오른 38%…서울서 15.5%p 급등
- 한국 위협했던 푸틴 최측근 메드베데프 “우크라 대반격 성공하면 핵 사용해야”
- 물에 빠진 9살 아들 구하러 뛰어든 40대 아빠 숨져
- ‘자식 땜에 참고 산다’는 옛말? 돌싱들이 진짜 이혼 망설인 이유
- 경차의 ‘민폐 주차’ 응징에 화난 BMW 차주, 머리채잡고 욕설
- 실내 수영장서 수영하다 ‘배설’…벌금 143만원에 네티즌들 격분
- 홍준표, 국힘 향해 “나를 잡범 취급… 날 내치고 총선 되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