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가 트렌드’ 집중 투자 상품, 수익률 준수하네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2023. 7. 31. 09: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코리아뉴웨이브펀드
1년 수익률 22.13%
사진=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의 신성장 산업 등 글로벌 ‘메가 트렌드’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가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31일 KB자산운용은 KB코리아뉴웨이브펀드의 설정 후 수익률이 15.85%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1년 수익률은 22.13%, 최근 6개월 수익률은 10.81%다.

해당 펀드는 신성장 사업에 해당하여 성장이 가속화될 유망산업의 핵심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최근 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는 전기차, 신재생에너지, 인공지능(AI), 디지털 헬스케어 등 종목을 편입한다.

현재 SK하이닉스(5.10%), 한솔케미칼(5.07%), LG에너지솔루션(4.80%), 삼성전자(4.36%), 파크시스템즈(3.69%), 천보(3.59%) 등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앞서 KB자산운용은 종전 KB코리아뉴딜펀드의 명칭을 지난 4월 KB코리아뉴웨이브펀드로 변경한 후 신성장 산업에 투자하는 식으로 전략을 변경했다.

이석희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해당 상품은 장기적으로 주식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2차전지, 전기차 종목을 담았다”며 “시장 변동에 대응하기 위해 인터넷 서비스, 콘텐츠, 헬스케어, 항공, 우주 등 다양한 섹터에도 분산 투자할 수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