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은 ‘절대적 힘’, 곧 새로운 세계 1위 될 것...무결점 선수” BWF 극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멈추지 않는(No Stopping) 안세영, 다시한번 흠잡을 데 없었다."
세계배드민턴연맹(BWF)이 지난 30일 도쿄 요요기 국립체육관에서 열린 2023 저팬오픈(슈퍼 750 시리즈) 여자단식 결승에서 중국의 허빙자오를 2-0(21-15, 21-11)로 잡고 챔피언에 오른 안세영(21·삼성생명)에 대해 "무결점 선수"(Impeccable)라고 극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경무전문기자] “멈추지 않는(No Stopping) 안세영, 다시한번 흠잡을 데 없었다.”
세계배드민턴연맹(BWF)이 지난 30일 도쿄 요요기 국립체육관에서 열린 2023 저팬오픈(슈퍼 750 시리즈) 여자단식 결승에서 중국의 허빙자오를 2-0(21-15, 21-11)로 잡고 챔피언에 오른 안세영(21·삼성생명)에 대해 “무결점 선수”(Impeccable)라고 극찬했다.
BWF는 월드투어 뉴스를 통해 “안세영이라 불리는 ‘저거너트’(The juggernaut:무자비하고 파괴적이며, 막을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는 절대적 힘을 의미)은 올해 10번의 결승에서 7번 타이틀을 얻으면서 계속해서 승승장구했다”고 높게 평가했다.
그러면서 “안세영은 허빙자오를 상대로 그의 게임을 완벽하게 끌고갔다. 가장 최근 순위가 발표될 때, 그는 새로운 세계 1위가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1981년 황선애 이후, 저팬오픈 여자단식에서 우승한 두번째 한국 선수가 됐다”고도 했다.
안세영은 이날 결승 뒤 BWF 측과의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 인터뷰에서 “이번 저팬오픈에서 우승해 정말 기쁘다. 때때로 힘들었지만, 관중들의 응원이 나를 도와줬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나의 성공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여기에 도착하는 데 6년이 걸렸기 때문에 꿈이 실현된 것이다. 정상으로 가는 길에 많은 사람들의 지지가 있었다. 그것에 감사한다”고도 했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첫 내 집’ 계약한 박군, 사업가 도전?.. 100억 빚 청산한 사업 선배부부 찾아가 (‘동상이몽’)
- 배윤정, 73kg→59.6kg 다이어트 성공..“출산 후 우울증과 요요로 고민”
- 베트남 여행 간 줄리엔 강♥제이제이, 핫하고 건강미 넘치는 커플 (TMI JeeEun) [종합]
- “구교환씨가.. 상냥한 분” 야노 시호, 대세 배우와 만남에 설레는 마음
- “못 알아볼 정도”..송일국子, 대한민국만세 삼둥이 폭풍성장 근황
- ‘친선전이야 UCL이야’…맨시티-ATM 거친 신경전+시메오네 대격노 ‘상암 6만관중 홀렸다’ [상
- 김구라 “건보료 月 440만원 납부..최상위급이다”(‘구라철’)
- “특수교사가 편들고 선처 호소했는데…주호민, ‘아동학대’로 교사 신고” (‘사건반장’)
- 변호사 비용만 2억 원.. ‘돌싱글즈4’ 믿을 수 없는 이혼 사유 공개에 경악
- “운동 중단해야” 전다빈, 청천벽력 같은 의사 소견..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