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선발 체질? 하루 쉬고 나온 한현희, 148㎞ 부활투…나균안 공백 메운 4이닝 1실점 '합격점' [광주리포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팀은 패했지만, 베테랑의 책임감과 역투는 눈부셨다.
한현희는 30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전에 선발등판, 4이닝 1실점으로 역투한 뒤 교체됐다.
하필 등판 하루전 부상이라 2군에서 콜업하거나, 1군의 다른 투수를 선발로 준비시킬 여유가 없었다.
시즌초 선발로 뛰었던 베테랑 한현희의 경험을 믿은 전격적인 발탁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팀은 패했지만, 베테랑의 책임감과 역투는 눈부셨다.
한현희는 30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전에 선발등판, 4이닝 1실점으로 역투한 뒤 교체됐다.
한현희의 선발 등판은 예정된 것이 아니었다. 전날 훈련 도중 나균안이 갑작스런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
하필 등판 하루전 부상이라 2군에서 콜업하거나, 1군의 다른 투수를 선발로 준비시킬 여유가 없었다. 시즌초 선발로 뛰었던 베테랑 한현희의 경험을 믿은 전격적인 발탁이었다.
한현희는 1회를 3자 범퇴로 상큼하게 시작했다. 2회에도 소크라테스에게 안타 하나를 맞았을 뿐 위기는 없었다. 3회 역시 3자 범퇴.
4회 들어 첫 실점을 했다. 첫 타자 최원준의 볼넷에 이어 김도영에게 우익선상 펜스 앞에 떨어지는 1타점 2루타를 허용한 것. 하지만 이후 나성범 최형우를 범타 처리했고, 소크라테스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김선빈을 우익수 플라이로 잡아내 자신의 역할을 다했다.
이미 이번주에만 2차례나 불펜으로 등판했던 한현희다. 26일 두산 베어스전에 1이닝 무실점 15구, 28일 KIA전에 ⅔이닝 무실점 21구를 던진 바 있다.
그럼에도 이날 한현희는 최고 148㎞ 직구와 더불어 다채로운 변화구를 뽐냈다. 투구수는 52구였다. 4회가 끝난 뒤 내려오는 한현희를 향해 롯데 선수단 전체가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나균안은 이날 1군에서 말소됐다. 경기전 만난 래리 서튼 롯데 감독은 나균안의 상태에 대해 "현재로선 회복까지 2~3주 정도 필요할 것 같다. 물론 10일 후에 빠르게 회복되서 돌아올 수도 있다"고 했다.
이어 '나균안의 자리는 한현희로 메우나'라는 질문에 정확한 답변을 피했다. 그는 "오늘 한현희가 5~6이닝을 던지길 기대하기보단 초반 경기 분위기를 잡아달라고 주문했다"면서 "오늘은 한현희에게 집중하겠다. 나균안의 자리를 메울 투수는 향후 의논해보겠다"고 설명했다.
한현희는 지난 겨울 4년 최대 40억원에 FA 계약을 맺고 롯데 유니폼을 입었다. 보장 금액은 18억원에 불과하고, 절반 이상이 옵션으로 구성된 계약이다.
올시즌 선발로 출발했지만, 11경기 54⅔이닝 동안 3승7패 평균자책점 5.10을 기록한 뒤 6월초 불펜으로 전환됐다. 적어도 이날 호투가 한현희에게 있어 선발 복귀의 가능성을 활짝 열어젖힌 것만은 분명하다.
광주=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시모가 은장도 선물..서세원에 무릎 꿇고 복종·순종하고 살았다” (동치미)
- 구준엽 "♥서희원과 영어로 대화...혼인신고 후 손가락에 웨딩링 타투" ('투머치TV')[종합]
- 배우 안은진, 새끼손가락 마디가 4개 '충격' 공개…흙칠 분장으로 '거지꼴' 반전 매력까지
- 오나라 "♥23년 연애 김도훈과 여행지서 따로 다녀, 오래가는 비결" ('마녀사냥')
- 강유미, 줄담배 피우는데도 동안 "하루 세갑이 기본…매일 번따 당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