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 속도 미친 조규성의 2연속 골, 평점 1위에 이룬 기록 목록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규성(미트윌란)이 첫 유럽 무대인 덴마크 무대에서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
미트윌란은 30일 오후 9시(한국시간) 덴마크 헤르닝에 위치한 MCH 아레나에서 치러진 실케보르와의 2023/2023 덴마크 수페르리가 2라운드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조규성은 미트윌란에서 데뷔한 선수들 중 돋보이는 기록을 추가했다.
조규성은 이를 비웃듯 빠르게 팀에 녹아 들었고, 그 결과는 리그 2연속골로 보여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조규성(미트윌란)이 첫 유럽 무대인 덴마크 무대에서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
미트윌란은 30일 오후 9시(한국시간) 덴마크 헤르닝에 위치한 MCH 아레나에서 치러진 실케보르와의 2023/2023 덴마크 수페르리가 2라운드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조규성은 이날 선발로 나섰고, 전반 종료 직전 상대 수비 오프사이드 트랩을 깬 후 올손의 패스를 받아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리그 2연속 득점이다.
경기 후 축구 통계 매체 '폿몹'은 조규성에게 양 팀 선수들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인 8점을 부여했다. 그만큼 조규성이 남긴 임펙트가 컸다.
이뿐 만 아니다. 슈팅 정확도 100%(3회 시도), 드리블 성공 1회(100%), 지상 경합 성공 2회(3회 시도), 공중 경합 성공 3회(5회 시도) 등을 기록하며 최고 활약을 펼쳤다.
조규성은 미트윌란에서 데뷔한 선수들 중 돋보이는 기록을 추가했다. 지난 15년 동안 3번째로 데뷔 시즌 첫 2경기 동안 득점한 선수로 이름을 남겼다.
그는 지난 7월 전북현대를 떠나 바로 미트윌란으로 합류했다. 휴식을 치르지 못한 채 바로 팀의 프리 시즌에 합류해 리그를 시작했다. 적응에 시간이 필요한 건 당연했다.
조규성은 이를 비웃듯 빠르게 팀에 녹아 들었고, 그 결과는 리그 2연속골로 보여줬다. 조규성이 올 시즌 미트윌란에서 보여줄 활약이 더 기대되고 있다.
사진=미트윌란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없는데 프리시즌 제외된 네가 왜 거기서 나와?’ PSG 새 시즌 예상 라인업
- ‘김민재는 이번 여름 최고 영입’ 발롱도르 수상자와 함께 ‘베스트 11 구성’
- ‘손흥민 새로운 파트너 얹어줄게’…뮌헨의 케인 이적료 깎기 작전
- 맨시티 윙어 잡고 싶었는데 오일 머니에 굴복! “가지 말라고 할 수 없었어”
- 펩의 경고, “사우디에 호날두 혼자였을 때 이 상황 예상했어?”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