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신임 이사장에 이병균 전 한국노총 사무총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잡월드 신임 이사장으로 이병균(64) 전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사무총장이 임명됐다.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잡월드는 31일 제5대 이사장으로 이병균 이사장이 취임한다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고려대 노동대학원을 수료하고 한국노총 산하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금속노련) 이사장과 한국노총 제25대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고홍주 기자 = 한국잡월드 신임 이사장으로 이병균(64) 전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사무총장이 임명됐다.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잡월드는 31일 제5대 이사장으로 이병균 이사장이 취임한다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고려대 노동대학원을 수료하고 한국노총 산하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금속노련) 이사장과 한국노총 제25대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대통령 직속 사회적 대화체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의 전신인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상무위원, 최저임금심의위원회 근로자위원, 노사발전재단 이사 등을 지냈다. 2005년에는 은탑산업훈장을 수여했다.
이 이사장은 취임식에서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확신을 안고 소중한 꿈과 희망을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선제적인 직업 진로 체험 제공에 앞장서겠다"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층의 꿈을 지지하고 키워나가는 기반이 되어, 새로운 도약과 함께 미래를 밝혀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국잡월드는 아동·청소년부터 청년의 진로 탐색과 건전한 직업관 형성을 위해 설립된 고용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이다.
▲1959년생 ▲고려대 노동대학원 ▲대우전자 노동조합 위원장 ▲금속노련 위원장 ▲최저임금심의위원회 근로자위원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한국노총 사무총장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상무위원 ▲대한산업안전협회 자문위원 ▲유니이브 주식회사 사장 ▲재난안전드론협회 회장 ▲경사노위 자문위원
☞공감언론 뉴시스 adelant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