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표 아들 지웅, IQ167에 어릴때 읽은 책이 6천권이 넘는다더니…말라카에서 소수 정예 강의까지

이정혁 2023. 7. 30. 2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릴때 읽은 책이 6000권, 아이큐(IQ) 167을 자랑하는 정은표 아들 정지웅이 말라카에서 소수 정예 강의를 펼친다.

이에 박나래는 엄마 고명숙과 '엄마 친구' 이선자, 구정희와 이탈리아 로마 효도 여행을, 정은표는 아내 김하얀, 큰 아들 정지웅, 막내 정지훤과 함께 말레이시아 말라카로 가족 여행을 떠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KBS2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어릴때 읽은 책이 6000권, 아이큐(IQ) 167을 자랑하는 정은표 아들 정지웅이 말라카에서 소수 정예 강의를 펼친다.

KBS2 가족 여행 버라이어티 '걸어서 환장 속으로'(연출 김성민 윤병일/이하 '걸환장')는 "피를 나눈 사이지만 피 터지게 싸운다" 닮은 듯 다른 스타 가족들의 좌충우돌 해외여행! 환상 혹은 환장이 될 패밀리 월드투어. 25회는 미녀 개그우먼이자 '걸환장' MC 박나래와 데뷔 33년 차 팔색조 배우 정은표가 새로운 가족으로 처음 등장한다. 이에 박나래는 엄마 고명숙과 '엄마 친구' 이선자, 구정희와 이탈리아 로마 효도 여행을, 정은표는 아내 김하얀, 큰 아들 정지웅, 막내 정지훤과 함께 말레이시아 말라카로 가족 여행을 떠난다.

사진 출처=KBS2

특히 이번 여행은 정은표의 아들 정지웅이 아빠 정은표, 엄마 김하얀, 동생 정지훤을 위해 말라카의 숨은 역사와 문화 등을 숨은그림찾기 하듯 찾아내 설명하는 여행 가이드를 자처한다. 정은표의 아들 정지웅은 아이큐(IQ) 167로 상위 1%에 해당하는 영재이자 현재 서울대 인문학부 2학년에 재학 중인 인재.

이에 정지웅은 7시간 비행 내내 여행 가이드를 짜는가 하면, 소형 확성기와 가이드북을 필수 지참하는 남다른 준비성을 자랑한다. 급기야 정지웅의 한 번 들으면 블랙홀처럼 빠져드는 소수정예 강의에 엄마 김하얀은 "지웅아. 몇 명 더 모아볼까?"라고 제안할 만큼 정지웅의 1타 강사 포스에 감탄한다는 후문.

사진 출처=KBS2

한편 이날 방송에서 여행 설계에 일가견 있는 MC 박나래가 엄마 고명숙, 엄마 친구 이선자와 구정희를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로마 효도 관광 첫날이 공개된다. 특히 박나래의 엄마가 "이탈리아 피자보다 미스X 피자가 더 맛있어"라며 이탈리아 본토 피자에 때아닌 굴욕을 선사한다고 해 궁금증을 높인다.

박나래는 엄마와 친구들에게 이탈리아 국민 음식을 맛보여 주기 위해 로마 현지 피자 맛집을 찾는다. 문전성시를 이루는 현지인 맛집에 박나래 엄마와 친구들은 입을 다물지 못하고, 박나래는 "엄마들이 좋아할 만한 것으로 알아서 해와"라는 세 사람의 주문으로 진땀을 뺀다는 것.

스타 가족들의 좌충우돌 가족 여행을 통해 웃음과 공감을 끌어내는 KBS 2TV '걸어서 환장 속으로' 25회는 30일 밤 9시 25분에 방송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사진 출처=KBS2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