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국민건강보험공단 함께하는 8월 걷기 챌린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령시는 시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와 함께 걷쥬 앱을 활용하여 8월 한 달 동안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강현자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다"며 "이번 챌린지가 걷쥬 앱 활성화뿐만 아니라 걷기에 대한 시민 관심도 증대로 지역사회 걷기 실천율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령]보령시는 시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와 함께 걷쥬 앱을 활용하여 8월 한 달 동안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보령시 걷기 실천율은 33.1%로 2020년 대비 9.3%p 증가했으나 충남 44.8%와 비교하여 11.7%p 낮게 나왔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향상하고 걷쥬 앱을 통하여 걷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운영하게 됐다.
보령시는 기존에 걷쥬 앱 커뮤니티를 통해 매월 20만 보 걷기 챌린지를 운영 목표걸음 달성자를 무작위 추첨하여 300명에게 매월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해 왔다.
이번 8월 걷기 챌린지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력하여 추첨 대상자를 500명까지 확대하게 됐다.
강현자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다"며 "이번 챌린지가 걷쥬 앱 활성화뿐만 아니라 걷기에 대한 시민 관심도 증대로 지역사회 걷기 실천율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금 보호 한도 '5000만→1억' 상향… 여야 6개 민생법안 처리 합의 - 대전일보
- '세계 최대 규모'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3.6㎞ 전 구간 개방 - 대전일보
- 안철수 "尹 임기 넘기면 더 심한 특검… DJ·YS 아들도 다 감옥" - 대전일보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안한다 - 대전일보
- "요즘 음식점·카페, 이용하기 난감하네" 일상 곳곳 고령자 배려 부족 - 대전일보
- 가상화폐 비트코인, 사상 첫 9만 달러 돌파 - 대전일보
- 尹, 수능 하루 앞두고 수험생 격려…"실력 유감없이 발휘하길" - 대전일보
- "방축천서 악취 난다"…세종시, 부유물질 제거 등 총력 - 대전일보
- 한동훈 "대입 시험날 시위하는 민주당… 최악의 민폐" - 대전일보
- '이응패스' 편리해진다…내달 1일부터 휴대전화로 이용 가능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