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잘했네! 최원태 퍼펙트 데뷔전' 타선 폭발한 LG, 두산 3연전 싹쓸이 승리…이승엽호, 첫 5연패 [잠실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가 '트레이드 카드'에 웃었다.
LG는 3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0대0으로 승리했다.
두산과의 3연전을 모두 쓸어담은 1위 LG는 4연승을 달리며 52승(2무 33패) 째를 수확했다.
이날 LG는 전날(29일) 키움과의 트레이드로 영입한 투수 최원태를 선발 투수로 내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LG 트윈스가 '트레이드 카드'에 웃었다.
LG는 3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0대0으로 승리했다. 두산과의 3연전을 모두 쓸어담은 1위 LG는 4연승을 달리며 52승(2무 33패) 째를 수확했다. 두산은 5연패. 시즌 41패(44승1무) 째를 당했다. 이승엽 감독이 올 시즌 지휘봉을 잡은 뒤 5연패는 처음이다.
이날 LG는 전날(29일) 키움과의 트레이드로 영입한 투수 최원태를 선발 투수로 내보냈다. LG는 내외야 수비가 모두 가능한 이주형, 투수 김동규, 2024년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권을 키움에 넘겼다.
LG는 홍창기(우익수)-문성주(지명타자)-김현수(좌익수)-오스틴(1루수)-문보경(3루수)-허도환(포수)-박해민(중견수)-신민재(2루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두산은 정수빈(중견수)-허경민(3루수)-김재환(지명타자)-양의지(포수)-양석환(1루수)-강승호(2루수)-양찬열(우익수)-박계범(유격수)-김태근(좌익수)이 선발 출장했다.
LG 유니폼을 입은 최원태는 5회 2사까지 퍼펙트로 막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5회 2사와 6회 1사에서 안타를 맞기는 했지만, 실점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반면 타선은 화끈하게 터졌다. 장단 12안타를 치면서 10점을 뽑았다. 선발 전원안타까지 달성. 올 시즌 LG의 4번째 기록.
1회부터 점수를 몰아쳤다. 1사 후 문성주가 볼넷을 골라냈고, 2루를 훔쳤다. 김현수가 좌익수 뜬공으로 돌아섰지만, 오스틴의 볼넷에 이어 문보경의 2타점 2루타가 나왔다.
2회초에는 허도환의 몸 맞는 공에 이어 박해민의 희생번트로 1사 2루를 만들었다. 신민재가 땅볼로 돌아섰지만, 홍창기의 적시타로 한 점을 더했다.
3회에는 빅이닝으로 사실상 승기를 잡았다. 1사 후 김현수와 오스틴이 안타를 쳤다. 문보경이 포수 파울 플라이로 아웃됐지만, 손호영의 1타점 적시타가 나왔다. 허도환이 몸 맞는 공으로 출루한 가운데 박해민이 좌전 안타를 쳤고, 두산 수비 실책이 겹치면서 박해민까지 홈을 밟았다.
5회 손호영의 볼넷과 허도환의 2루타, 신민재의 땅볼로 한 점을 더한 LG는 6회에는 문성주와 오스틴이 안타로 점수를 합작했다.
두산은 9회말 1사 후 이유찬이 볼넷을 얻어냈지만, 득점으로는 이어지지 않았다.
LG는 최원태가 6이닝 동안 75개의 공을 던지며 무실점을 기록한 가운데 백승현-오석주-이우찬이 각각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최원태는 7승(4패) 째를 거뒀다.
두산은 선발 브랜든이 4이닝 8실점(7자책)으로 무너졌고, 이영하(2이닝 2실점)-이형범(3이닝 무실점)이 남은 이닝을 책임졌다.
잠실=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시모가 은장도 선물..서세원에 무릎 꿇고 복종·순종하고 살았다” (동치미)
- 구준엽 "♥서희원과 영어로 대화...혼인신고 후 손가락에 웨딩링 타투" ('투머치TV')[종합]
- 배우 안은진, 새끼손가락 마디가 4개 '충격' 공개…흙칠 분장으로 '거지꼴' 반전 매력까지
- 오나라 "♥23년 연애 김도훈과 여행지서 따로 다녀, 오래가는 비결" ('마녀사냥')
- 강유미, 줄담배 피우는데도 동안 "하루 세갑이 기본…매일 번따 당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