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다음주 1~4일 휴가···‘문재인 추천 책’ 읽는다
신주영 기자 2023. 7. 30. 17:45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여름 휴가를 떠난다. 이 대표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추천한 책 등을 읽으며 나흘 간의 휴가를 보낼 예정이다.
민주당은 30일 출입기자들에게 공지를 보내 이 대표의 휴가 계획을 밝혔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는 휴가를 맞아 수도권 근교에서 하반기 정국 구상의 시간을 가진다. 이 대표는 휴가 중 책 ‘난세일기’와 ‘같이 가면 길이 된다’ 등을 읽고 드라마 ‘D.P. 시즌2’를 볼 예정이다.
‘난세일기’는 도올 김용옥의 저서로 현 시대에 대한 석학의 진단을 담은 책이다. ‘같이 가면 길이 된다’는 이상헌 국제노동기구(ILO) 고용정책국장의 책으로, 문 전 대통령이 추천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지난 5월10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의 평산책방을 예방해 문 전 대통령의 추천을 받고 ‘같이 가면 길이 된다’를 포함해 책 4권을 현장 구매했다.
민주당은 “(이 대표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웹드라마 ‘D.P. 시즌2’를 시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P. 시즌2’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드라마로 군대 내 부조리 등을 다룬다.
신주영 기자 jy@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