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 개막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지난28일 서울 상암 YTN홀에서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 개막식을 개최했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은 장학생들의 교류 소통의 場으로,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31일까지 약 1개월간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장학생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교육 체험 기회 제공
개막식 행사는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개회사, 축사, 장학증서 수여식, 멘토 위촉식, 명사 토크 콘서트,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과 김서중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장학생 및 멘토 등 참석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장학생의 앞날을 응원했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은 장학생들의 교류 소통의 場으로,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31일까지 약 1개월간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올해로 사업 5년 차를 맞이한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저소득층에게 학업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국가장학사업인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우수 중·고생을 선발해 중학교 1학년부터 대학까지 최장 10년간 학업장려금을 지원한다.
금전적 지원과 더불어 장학생의 정서적 지원을 위해 1:1 멘토링, 심리상담 등을 제공하며, 진로 전문가 컨설팅 등을 운영해 장학생의 실질적 성장과 자립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생들에게 “국가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당찬 걸음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한국장학재단은 우리 사회의 미래가 될 인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 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워터밤 여신’ 권은비, 일본 공연도 성료…글로벌 서머 퀸 등극
- 전현무 10kg 감량 “알몸에 충격”…윤성빈 폭식→2kg↑ (나혼산)[TV종합]
- 유재석-하하 육탄전, 바지 벗기더니 “야이 XX야” (런닝맨)
- ‘카지노’ 손석구 실제 형사 등장→150억대 사기꾼들 시신으로 (용감형사2)[TV종합]
- ‘150억 요구?’ 영탁, 막걸리 분쟁 승소 “명예훼손 재판중” [공식]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