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주 들썩…주목되는 실적개선주 어디?[주간추천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차전지발 변동성이 확대되며 증권가는 2분기 '실적' 개선주에 투자할 때라고 조언했다.
특히 2분기 실적이 바닥을 찍고 서서히 증가세를 보이거나, 고배당이 예상되는 종목에 집중해야 한다는 평가다.
2분기까지 적자는 계속될 것으로 보이지만, 비용 감소를 통해 3분기 흑자전환이 예상된다는 이유에서다.
현재 하이브의 올해 2분기 매출액 전망치는 전년 대비 14% 증가한 584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8% 줄어든 722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회계제도 변경에 배당 확대 기대↑
SKIET 비용 절감에 3Q부터 흑자전환 전망
SK하이닉스, 업황 바닥 확인…HBM도 주목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2차전지발 변동성이 확대되며 증권가는 2분기 ‘실적’ 개선주에 투자할 때라고 조언했다. 특히 2분기 실적이 바닥을 찍고 서서히 증가세를 보이거나, 고배당이 예상되는 종목에 집중해야 한다는 평가다.
30일 유안타증권은 삼성화재(000810)의 배당 확대를 기대하며 러브콜을 보냈다. 유안타증권은 “회계제도 전환(IFRS17)으로 증가한 회계상 이익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기 위해 배당 확대로 연결되어야 한다”면서 “배당 확대 여력은 자본비율을 근거로 결정될 전망이기 때문에 자본비율이 높을수록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삼성화재는 보험업계에서 가장 자본비율이 높은 상장사다. 이 가운데 금리 민감도도 낮아 견조한 배당 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 보험사보다 낮은 해약환급금으로 안정적인 배당 여력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란 평가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도 주목할 만하다. 2분기까지 적자는 계속될 것으로 보이지만, 비용 감소를 통해 3분기 흑자전환이 예상된다는 이유에서다. 유안타증권은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을 통해 국내 분리막 기업들의 고객사 다변화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2023년 연간 폴란드 가동률 60~70%가 유지된다 하더라도 비용 감소를 통해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하반기 고객사 다변화까지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안타증권은 네이버를 주간추천주로 올렸다. 팬데믹이 끝나며 광고 시장이 쪼그라들었지만 전 분기와 견줘 견조한 모습을 보인데다, 유료 키워드검색 수는 견조한 상황이다.
SK하이닉스(000660)는 하나증권으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6일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2조882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이익 4조1972억원)과 견줘 적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SK하이닉스가 지난 1분기 3조4023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점을 고려하면, 상반기에만 6조3000억원에 이르는 손실을 봤다는 얘기다.
하지만 하나증권은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메모리(HBM)를 통해 미래를 모색하고 있는데다 반도체 감산으로 업황 턴어라운드가 빨라질 것이라 내다봤다.
엔터 대장주인 하이브(352820)도 하나증권으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 현재 하이브의 올해 2분기 매출액 전망치는 전년 대비 14% 증가한 584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8% 줄어든 722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BTS 멤버인 슈가와 TXT 등의 월드투어나 앨범 판매량이 실적을 뒷받침해줄 것이란 전망이다.
아울러 하나증권은 LX하우시스를 추천했다. 앞서 LX하우시스는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1.1% 감소한 9385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775.7% 증가한 49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나증권은 “호실적 배경은 가격 인상과 주택 매매거래량의 증가”라며 구조적인 성장세를 기대했다.
김인경 (5to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은 사람이 직업 잃었다"...희대의 '성기 노출' 사건 [그해 오늘]
- 영탁, 막걸리 상표권 분쟁 승소…法 “제품서 표지 제거하라”
- “내 개가 애들 물면 보상…닥치라”며 폭행한 40대, 실형
- "남편이 날 죽이고 보험금 타내려나봐"…검찰이 파헤쳐보니
- “폭우 뚫은 열정” 골프에 풀파티…요즘 MZ가 노는 법[르포]
- 태풍 ‘독수리’ 중국 동부 강타…피해 인구만 한국의 두배
- 아무리 사랑해도 ‘혼전 계약서’ 써야 할까요[양친소]
- [누구집]돌아온 '추자현-우효광' 럭셔리 러브하우스는 어디?
- '악귀' 김태리, 대상 급 연기…韓 오컬트 새로 썼다 [종영]
- 쌍용대치아파트 30억, 광주 빌딩 228억[경매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