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새만금 잼버리 디지털 인프라 충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종호 장관이 다음 달 1일부터 열리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개영을 앞두고 디지털 인프라 구축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이 장관은 28㎓ 5G 기지국을 활용한 와이파이를 시연하면서 다운로드·업로드 속도와 지연 시간 등이 어느 정도인지 점검했고, "행사를 치르기에 충분히 좋은 속도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종호 장관이 다음 달 1일부터 열리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개영을 앞두고 디지털 인프라 구축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이 장관은 28㎓ 5G 기지국을 활용한 와이파이를 시연하면서 다운로드·업로드 속도와 지연 시간 등이 어느 정도인지 점검했고, “행사를 치르기에 충분히 좋은 속도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에서 측정된 와이파이 다운로드 속도는 1천57.56Mbps(초당 메가비트)로 1Gbps(초당 기가비트)를 넘어섰습니다. 업로드는 131.62Mbps로 나타났습니다.
잼버리 행사 관계자는 “최대 4만 명 이상이 모여도 문제 없이 쓸 수 있는 초고속 와이파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4만 3천 명이 밀집하는 개·폐영식 행사에도 끄떡없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장관은 잼버리 행사장에 마련된 메타버스 체험에 참여하는 한편, AI 기반 지능형 탐지 기술이 적용된 CCTV 센터를 방문해 화재·밀집 사고 등을 자동 감지, 경보하는 관제 시스템을 점검했습니다.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는 4년마다 열리는 청소년 야영 축제로, 이번 새만금 세계잼버리는 158개국 4만 3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모은희 기자 (monni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지진 1시간 지나 ‘전남 장수’ 재난문자 보낸 행안부
- “덕분에 힘내서 출근했어요”…1,690건 칭찬받은 지하철 ‘감성 방송’ [주말엔]
- [단독] 대낮 강남서 성매매한 판사…한 달간 징계 절차도 없이 ‘재판 참여’
- 어제보다 기온 더 올라 ‘서울·대구 35도’…온열질환 유의 [7시 날씨]
- “이 대학 졸업자 연봉은요…” 알려주는 나라가 있다? [세계엔]
- 다음 달 베일 벗는 네이버 초거대 AI…‘점잖게’ 패권 잡을까? [주말엔]
- 가격 영토, 진짜 ‘갑’은?…그때는 신라면, 지금은 햇반 [주말엔]
- ‘인도 위 불법 주·정차’ 주민이 직접 신고
- 남극에 내리는 비…지구가 위험하다 [주말엔 전문K]
- 뒷목 잡은 운전자…충돌 직후 MRI·CT 찍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