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히또에서 더위를 날려볼까? 키위 모히또

김경림 2023. 7. 30. 1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무더운 여름에는 수분공급을 소홀히 하면 안 된다.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은 많은데 체내 수분이 부족해 다양한 건강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키위로 모히또를 즐겨보자.

3.잔 안에 썰어둔 키위와 라임 슬라이스 2개, 애플민트 2~3줄기와 각설탕 3개를 넣고 우드 머들러로 빻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경림 기자 ]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무더운 여름에는 수분공급을 소홀히 하면 안 된다.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은 많은데 체내 수분이 부족해 다양한 건강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 제철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도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에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키위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더위에 지친 몸의 피로회복을 도울 뿐 아니라, 100g당 일일 권장량의 1.5배에 해당하는 비타민 C를 섭취하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칼슘, 철분 등의 흡수를 돕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 배변을 도와 변비를 예방한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키위로 모히또를 즐겨보자. 


▲키위 모히또


재료 
그린키위 1개, 라임 슬라이스 2개, 애플민트 2줄기, 각설탕 3개, 럼 1큰술, 각얼음 7~8개, 탄산수 300㎖, 올리고당 1작은술, 컬러슈가 1큰술, 그린키위 슬라이스 1개

만드는 법


1.양 끝 부분을 잘라낸 다음 한쪽방향으로 껍질을 밀어 깎아내고, 큐브형으로 썬다.


2.그모히또 잔 윗부분에 올리고당을 살짝 바른 후 잔을 엎어 컬러슈가를 뿌린다.


3.잔 안에 썰어둔 키위와 라임 슬라이스 2개, 애플민트 2~3줄기와 각설탕 3개를 넣고 우드 머들러로 빻는다.


4.각얼음 7~8개와 럼1큰술을 넣고 탄산수 300㎖를 천천히 따라 붓는다.


5.키위 슬라이스로 장식하여 완성한다.

자료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