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감독은 넷플릭스만 가면 터지네…영화 ‘드림’, 글로벌 7위 역주행 [SS박스오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서준, 가수 아이유 주연 영화 '드림'이 넷플릭스 글로벌 7위를 기록하며 역주행 중이다.
30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드림'은 글로벌 7위에 안착했다.
이 사이트가 집계한 넷플릭스 영화 톱10 중 한국영화는 '드림'뿐이다.
이감독이 지난 2019년 연출한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 역시 방송 중에는 시청률 1%대를 기록했지만 이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후 화제몰이에 성공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기자]배우 박서준, 가수 아이유 주연 영화 ‘드림’이 넷플릭스 글로벌 7위를 기록하며 역주행 중이다.
30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드림’은 글로벌 7위에 안착했다. 이 사이트가 집계한 넷플릭스 영화 톱10 중 한국영화는 ‘드림’뿐이다.
‘드림’은 ‘극한직업’(2019)으로 1626만 관객을 동원한 이병헌 감독의 작품으로 2010년 한국이 첫 출전한 브라질 홈리스월드컵 경기를 모티프로 한 실화 기반의 작품으로 지난 4월 개봉했다. 톱스타 박서준, 아이유 외 김종수, 고창석, 정승길, 이현우, 양현민, 홍완표, 허준석 등 이병헌 감독 사단이 총출동했다. 하지만 성적은 기대 이하였다. 최종 스코어는 112만 관객이었다.
이감독이 지난 2019년 연출한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 역시 방송 중에는 시청률 1%대를 기록했지만 이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후 화제몰이에 성공한 바 있다. 이병헌 감독과 넷플릭스의 남다른 궁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트남 여행 간 줄리엔 강♥제이제이, 핫하고 건강미 넘치는 커플 (TMI JeeEun) [종합]
- 주호민, 특수교사 아동 학대 고소 사건…의료계 우려 목소리
- “못 알아볼 정도”..송일국子, 대한민국만세 삼둥이 폭풍성장 근황
- ‘이효리 절친’ 장필순 반려견 사망…애견호텔서 솜이불 뒤덮여 열사병
- “운동 중단해야” 전다빈, 청천벽력 같은 의사 소견.. 무슨 일?
- 이다인, ♥이승기와 여름휴가?..하의 실종룩으로 각선미 자랑
- 현진영, ‘인성 인격 장애’ 고백 “14살 때 母 돌아가셔.. 뭐든 끝장을 봐야 직성 풀려” (금쪽상
- 이말년, 절친 주호민 사태 언급 “드릴 말씀이 없다”.. 방송가는 초비상
- 캐나다 간 이상화, 은퇴 후에도 몸매는 여전.. 감탄 나오는 뒤태
- 송지효, 꾸안꾸 공항룩에 러블리한 미소 반칙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