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BTS 정국, 첫 솔로곡 '세븐' 소감 "컴백 아닌 첫 데뷔 느낌"('슈취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은 첫 솔로곡 '세븐'으로 돌아온 소감을 밝혔다.
29일 유튜브 채널 방탄TV에서 공개된 '슈취타' 영상에서 슈가는 정국에게 인간 정국에 관해 물었고, 그는 끝없이 성장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슈가는 방탄소년단이 아닌 인간 정국의 꿈에 관해 질문했다.
정국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언급하며 애정을 드러냈고, 슈가는 "우리 팀은 그게 참 좋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이하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은 첫 솔로곡 '세븐'으로 돌아온 소감을 밝혔다.
29일 유튜브 채널 방탄TV에서 공개된 '슈취타' 영상에서 슈가는 정국에게 인간 정국에 관해 물었고, 그는 끝없이 성장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슈취타] EP.15 SUGA with 정국’에서 정국은 자신의 신곡 '세븐'을 소개했다. 솔로 컴백을 위해 간헐적 단식 중이라는 정국은 “20시간 공복을 원칙으로 한다. 이제 컴백도 하다 보니 관리를 잘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첫 솔로곡에 관해서 "쉬는 것에 맛 들여서 그걸 만끽하고 있다가 ‘세븐’으로 포문을 연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곡 '세븐'을 들은 슈가는 "첫 부분만 들어도 알겠다. 정국아 가자"라며 같은 멤버 정국을 응원했다. 이에 정국은 미국에서 곡 작업을 했던 에피소드를 드러냈다. 그는 "K팝 아이돌 자존심을 지켜야 하지 않나. 디테일하게 작업했다"라고 밝혔다.
이 말을 듣던 슈가는 방탄소년단 메인보컬이자 황금 막내인 정국을 칭찬하며 천재라고 말했다. 정국은 "그런 소리 때문에 더 열심히 살 수밖에 없다"라고 털어놨다. 슈가는 그룹 방탄소년단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방탄소년단은 각자의 역할이 명확해서 좋다. 침범할 수 없는 역할들이 있으니까 서로 상호보완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정국은 자신의 첫 솔로 앨범에 관해 컴백 아닌 첫 데뷔와 같은 느낌이라고 말했다. 그는 “첫 무대는 굿모닝 아메리카에서 스타트 끊을 것 같다. 내가 제일 잘하는 거 하고 겁나 멋있게 하지 않을까"라며 이후의 활동 계획을 전했다.
이어 솔로곡 무대의 향후 계획에 관해 "북미, 영국 미디어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슈가는 방탄소년단이 아닌 인간 정국의 꿈에 관해 질문했다. 정국은 "인간 정국과 방탄소년단 정국은 분리할 수 없다. 스스로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경지에 도달하는 순간이 오면 좋겠다"라며 솔직한 심경을 드러냈다.
또한 정국은 앞으로도 성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그는 "내 역량이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금했다. 혼자서 그걸 다 끌어갈 수 있을까?"라며 혼자 장시간 무대를 끌어나가보고 싶다고 설명했다. 슈가는 “내 공연 보지 않았냐”라고 물었고, 정국은 “형 공연 끝날 때까지 보니까 점점 무대가 사라지던데 일부러 그러냐”라고 답했다. 무대가 점점 사라지는 연출을 한 슈가의 말에 정국은 "신박한 느낌"이라고 전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무대를 언급한 슈가는 정국에게 아직도 어떻게 했는지 놀랍다고 설명했다. 이어 "같은 무대를 서는 사람이지만 나도 국민 중 한 사람 아니냐. 나도 어깨가 올라갔다"라며 정국을 자랑스러워했다. 정국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언급하며 애정을 드러냈고, 슈가는 "우리 팀은 그게 참 좋다”라고 덧붙였다.
SBS 인기가요를 통해 첫 솔로곡 '세븐' 무대를 공개하는 정국. 그는 방송을 앞두고 떨리는 마음을 밝혔다. 그는 "빨리 '인기가요'에 가고 싶다. 재미있을 것 같다. 감 다 잃었을 것 같은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라며 설렘과 긴장을 드러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싸우면 다행이야', 무인도 간 인피니트 역대급 생고생…13년 팀워크 위기? | 텐아시아
- '음주 뺑소니범 때려잡은' 이천수,"슬리퍼 신고 전력 질주해 발등에 금 가, 휠체어 탔다" | 텐아시
- "피어싱·선글라스·염색 금지", 듣고도 믿기 어려운 K-방송국 심의 수준 ('사당귀') | 텐아시아
- '2억9천' 따서 결혼한다 했는데…옥순♥유현철, "공감해줘"vs"정도껏 해야지" 갈등 폭발 눈물 |
- 정동하 '불후' 무대 찢었다, '님아' 샤우팅에 전율 대폭발…우승 트로피 16개 신기록 경신 | 텐아
- 오연서, 으리으리 집 공개하더니 돈 남아 도나…비싼 패딩 '싹둑' | 텐아시아
- 13층 작업실서 탄생한 13파운드, 데뷔 신고식 '성공적' | 텐아시아
- '♥검사남편' 한지혜, 15kg 감량했다면서 살아있는 볼륨…'반전 글래머' 인증 | 텐아시아
- 조보아, ♥남편에게 사랑받으니 더 예뻐져…새댁의 꽃미소 | 텐아시아
- 러블리즈, 4년만에 완전체 콘서트…깜짝 스포일러 영상 오픈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