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맞은 복숭아, ‘이 음식’과는 상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에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여름철 건강 증진에 매우 이로운 복숭아의 효능을 알아본다.
복숭아에는 몸에 빠르게 흡수되는 각종 당류와 비타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 유기산 등이 풍부해 지치기 쉬운 여름철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복숭아에 함유된 주석산·사과산·구연산 등의 성분인 니코틴을 해독하고 흡연욕구를 낮추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2~26도, 낮 최고기온은 30~34도로 예보돼 무덥겠다. 도심지와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밤사이 최저기온이 25도를 넘어서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건강= 달콤하고 향긋한 복숭아가 제철을 맞았다. 말랑 혹은 딱딱, 식감도 다양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즐거움이 있는 복숭아는 영양도 풍부하다. 여름철 건강 증진에 매우 이로운 복숭아의 효능을 알아본다.
복숭아에는 몸에 빠르게 흡수되는 각종 당류와 비타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 유기산 등이 풍부해 지치기 쉬운 여름철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100g당 49㎉로 열량이 낮은 편에 속해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섭취 할 수 있다.
복숭아에 함유된 칼륨은 관상동맥 질환과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복숭아의 비타민A는 구강암과 폐암을 비롯한 각종 암 발생률을 줄이고, 비타민C는 피부 미용과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복숭아는 특히 흡연자가 챙겨 먹으면 좋은 과일이다. 복숭아에 함유된 주석산·사과산·구연산 등의 성분인 니코틴을 해독하고 흡연욕구를 낮추기 때문이다. 또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인 '아스파라긴산'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한편, 복숭아와 상극인 음식이 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꼽히는 장어다. 장어와 복숭아를 함께 먹으면 복숭아의 신맛을 내는 유기산이 장어의 지방 소화를 방해해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복숭아와 같이 유기산이 들어 있는 과일로는 사과, 블루베리, 석류 등이 있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산소 vs 근력 운동... "나이 들면 뭐가 중헌디?" - 코메디닷컴
- 살 빠지는 순서 vs 살 찌는 순서…어떻게 다를까? - 코메디닷컴
- 에어컨 때문에 폐렴... 냉방병 아닌 '이것' 더 주의해야 - 코메디닷컴
- 콜라겐 스스로 만드는 피부?... 역노화 초점은 피부 '속'
- 모기에 물렸을 때...가려움증 줄이는 법 5 - 코메디닷컴
- 42살인데 32살처럼…실제 나이보다 젊게 느낀다면? - 코메디닷컴
- 침대 옆 '이것', 수면장애와 비만 부른다
- 덥다고 아이스크림 많이?...관절염 악화시키는 식품 5 - 코메디닷컴
- 잘 안보인다는 아이... 안경 말고 '밤'에 시력 찾아 주세요 - 코메디닷컴
- “폐암일 수도, 아닐 수도”...‘간유리 결절’ 환자의 고민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