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역만리 프랑스에서도 이강인 인기 실감…”이강인 덕에 투어 인기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 덕에 파리 생제르맹(PSG)의 아시아 투어 인기가 올라갔다는 평가다.
프랑스 매체 'RMC 스포츠'는 "이강인 덕에 PSG의 아시아 투어 인기가 상승했다. PSG는 역사상 첫 아시아 선수인 이강인을 영입하면서 일본과 한국 투어에서 인기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했다.
PSG 관련 소식을 전하는 프랑스 매체 'PSG 토크'도 이강인이 네이마르와 함께 아시아 투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선수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이강인 덕에 파리 생제르맹(PSG)의 아시아 투어 인기가 올라갔다는 평가다.
PSG는 현재 프리시즌 기간을 활용해 아시아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프랑스에서 르 아브르와 친선경기를 마친 뒤 일본으로 향한 PSG는 가와사키 프론탈레, 우라와 레즈, 감바 오사카와 차례대로 맞대결을 펼쳤다. 일본 투어 일정을 마친 뒤에는 한국으로 넘어와 내달 초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전북 현대와 친선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강인의 존재 덕에 PSG의 아시아 투어 인기가 한층 더 올라갔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프랑스 매체 ‘RMC 스포츠’는 “이강인 덕에 PSG의 아시아 투어 인기가 상승했다. PSG는 역사상 첫 아시아 선수인 이강인을 영입하면서 일본과 한국 투어에서 인기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했다.
매체의 말처럼 이강인의 존재감과 인기는 대단하다. 한국에서는 손흥민, 김민재와 함께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은 물론 일본에서도 같은 아시아 선수인 이강인을 응원하는 팬들이 상당히 많다. 이는 PSG가 일본에 입국한 이후 공항에서 팬들을 마주했을 때 확인할 수 있었다. 공항에서 PSG 선수들을 기다리던 팬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이강인에게 사인을 요청했고, 일정 내내 PSG 선수단이 가는 곳마다 이강인을 보려는 팬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이강인의 인기는 한국에서도 이어질 전망이다.
PSG 관련 소식을 전하는 프랑스 매체 ‘PSG 토크’도 이강인이 네이마르와 함께 아시아 투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선수라고 했다. 매체는 “이강인은 PSG에 입단한 이후 스타덤에 올랐다. 현재 이강인은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으로 향하는 아시아 투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강인은 네이마르와 브로맨스를 보여주고 있지만, 이제는 네이마르보다 더 많은 유니폼을 판매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체는 ‘RMC 스포츠’ 소속 파브리스 호킨스의 말을 인용했다. 호킨스는 “이강인과 네이마르는 PSG의 일본 투어 동안 가장 많이 팔로우된 선수들이다. 매장에서는 이강인의 유니폼이 가장 많이 팔리고 있고, 그 뒤를 네이마르와 마르퀴뇨스가 잇는 중이다”라고 했다.
‘PSG 토크’는 “이강인이 프랑스 리그앙에서 성공을 거둔다면 그 인기가 한층 더 높아질 것이다. 이강인은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이것이 PSG가 이번 여름 이강인을 데려온 이유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을 성공할 수 있는 자리에 올려놓을 것이며, 이를 활용하는 것은 이강인의 몫이다”라고 덧붙였다.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