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실수로 퍼펙트 놓친 ‘루카스’ 클래시 로얄 우승(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대회 퍼펙트 우승을 노리던 브라질의 '루카스' 루카스 비니시우스 바티스타 로샤가 덱 선택 실수로 한 세트를 패배했으나, 승부의 흐름을 내주지 않으며 우승 상금 13,000 달러(한화 약 1,655만 원)의 주인이 됐다.
29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의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e스포츠 행사 월드 사이버 게임즈 2023 부산(이하 WCG 2023 부산)의 2일차 그랜드 파이널 클래시 로얄 부문 결승전서 '루카스'가 '스윕' 에단 타이슨에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 우승을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의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e스포츠 행사 월드 사이버 게임즈 2023 부산(이하 WCG 2023 부산)의 2일차 그랜드 파이널 클래시 로얄 부문 결승전서 ‘루카스’가 ‘스윕’ 에단 타이슨에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 우승을 차지했다.
1세트 시작 직후 ‘스윕’이 호그 라이더를 꺼내 공세에 나서봤으나 ‘루카스’도 낚시꾼으로 길을 막았으며, 로얄 자이언트를 연속해서 꺼내며 스윕의 우측 타워에 피해를 입혔다. 이어 좌측으로 꺼낸 로얄 자이언트가 왼쪽 타워를 타격하며 분위기를 유리하게 가져갔으며, 상대가 흐름을 끊지 못하는 사이 결국 좌측 타워를 파괴하며 첫 세트를 승리, 진화 로얄 자이언트 덱을 졸업했다.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