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펩 감독 "손흥민, 판타스틱한 탑클래스 선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자신을 상대로 많은 골을 넣은 손흥민에 대해 언급했다.
오픈 트레이닝 직전 기자회견이 개최됐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첼시에서 영입된 미드필더 마테오 코바치치가 참석했다.
맨시티 펩 감독은 토트넘 훗스퍼의 손흥민에게 많은 실점을 한 바 있다.
손흥민에 대한 기억을 묻자 펩 감독은 "판타스틱한 선수다. 한국에서 유럽까지 와서 정말 잘하고 있고 탑클래스의 선수"라며 웃어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자신을 상대로 많은 골을 넣은 손흥민에 대해 언급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29일 오후 6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오픈 트레이닝을 연다. 오픈 트레이닝 직전 기자회견이 개최됐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첼시에서 영입된 미드필더 마테오 코바치치가 참석했다.
2022~20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FA컵까지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트레블'을 달성한 맨시티는 1976년 내한 이후 46년만에 한국을 방문해 30일 스페인의 명문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평가전을 가진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한국 투어를 진행해 기쁘다. 좋은 컨디션으로 좋은 경기를 하겠다. 강한팀과 상대해 기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열었다.
맨시티 펩 감독은 토트넘 훗스퍼의 손흥민에게 많은 실점을 한 바 있다. 손흥민에 대한 기억을 묻자 펩 감독은 "판타스틱한 선수다. 한국에서 유럽까지 와서 정말 잘하고 있고 탑클래스의 선수"라며 웃어 보였다.
펩 감독은 바르셀로나로 떠난 주장 일카이 귄도안에 대해 "정말 뛰어난 선수였다. 그 선수를 대체하는 선수는 없을 것이라고 보여질 정도다. 저 역시 그 선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무운을 빌었다.
향후 추가 영입 계획에 대해 "8월말까지 이적시장은 열려있고 많이 언급돼있다. 모든 선수의 스킬과 장점은 다르다. 탑클래스 선수들도 있다. 좀 더 지켜봐야한다"며 "모든 클럽들이 선수들을 영입하려 하기에 시장을 지켜봐야한다. 뭐라고 정확히 말하긴 힘들지만 이적시장을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jay1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유, 옷으로 가려도…글래머 자태 '대반전' - 스포츠한국
- 신지민, 귀여운 얼굴+반전 비키니...의외의 글래머 인증 - 스포츠한국
- 빨간 바이크 올라탄 브브걸 유정…와일드한 매력 '도발적' - 스포츠한국
- 오또맘, 밀착 호피무늬 원피스에 속옷 안 입었나?…가슴골 '아찔' - 스포츠한국
- “RYUNITED”... ‘8월초 복귀 예상’ 류현진, 다저스 옛 동료와 회포 - 스포츠한국
- '싱글맘' 정가은, 아찔한 비키니만 입은 채…"자꾸 도발해서 미안" - 스포츠한국
- '50대라고?' 미나, 비키니 사이 봉긋한 애플힙 - 스포츠한국
- 'E컵' 홍영기, 비키니로는 벅차…감당 안 되는 몸매 - 스포츠한국
- 서동주, 촉촉하게 젖은 비키니 실루엣 '깜짝' - 스포츠한국
- 오또맘, 손바닥 만한 크롭톱 터질 듯한 볼륨감 '시선 강탈'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