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4 "원소술사·야만 떡상, 몬스터 밀도 50% 증가"

김영찬 기자 2023. 7. 29. 0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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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용사·원소술사 대폭 상향, 몬스터 밀도 증가 등 상세한 개선 내용 발표
- 조셉 파이피오라, 아담 잭슨, 조 셜리, 아담 플래처

디아블로4에서 상대적으로 약하다고 평가받던 원소술사와 야만용사가 떡상한다. 도적과 드루이드도 꽤 좋아진다. 몬스터 밀도가 50% 늘어나고 각종 편의 기능이 개선된다. 

블리자드는 29일 새벽 라이브스트림 'Campfire Chat'을 켜고 디아블로4 1.1.1 버전 업데이트 내용을 공유했다. 지난 라이브 방송에서 미리 예고했던 다양한 개선 소식이 포함됐다. 

방송은 블리자드 소속 조 셜리 게임 디렉터와 조셉 파이피오라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 아담 잭슨 리드 클래스 디자이너, 아담 플래처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커뮤니티 리드가 진행을 맡았다.

먼저 지난 라이브 방송에서 예고했던 원소술사와 야만용사 상향 내용을 공개했다. 원소술사는 전설 위상과 패시브, 정복자 보드의 전반적인 수치가 큰 폭으로 올라간다. 또한 연쇄 번개와 화염탄, 화염구, 히드라, 화염벽 등 비주류 스킬들이 대거 상향됐다.

야만용사 역시 일부 스킬들이 상향됐고, 전설 위상과 패시브 수치 증가, 기본 스킬 분노 생성량이 증가했다. 이외에도 드루이드 영력 생성량 증가 및 소환수 대미지 상향, 도적 활 스킬 및 트랩 상향, 강령술사 정복자 보드 개선 등 모든 직업이 전반적으로 강해진다.

- 악몽던전 몬스터 밀도 변경

22일 핫픽스로 예정됐던 '악몽던전'과 '지옥물결' 몬스터 밀도 증가 패치는 1.1.1 버전에 적용된다. 기존보다 몬스터 개체 수가 50% 가량 늘어난다. 월드 티어 3단계와 4단계 보스 난이도가 어려워지고 보상도 함께 좋아진다.

마을 귀환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다시 감소한다. 셜리 디렉터는 "몬스터에게 피격돼서 5% 이상 체력이 소모되면 귀환이 캔슬된다. 3초 만에 귀환하는 것은 너무 쉽다고 생각해서 5초로 늘렸는데, 반응이 좋지 않았다. 2초 증가로 인해서 게임 템포가 느려졌기 때문에 다시 3초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보물 고블린 전설 아이템 확정 드롭, 스킬 초기화 비용 40% 감소, 비약 99개 보관, 창고 탭 추가 등 다양한 개선점이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또한 궁극기 개선, 저항 옵션 개편, 맵 바리케이트 조정, 일부 피해 옵션 및 스탯 상향 등 다양한 개선점을 약속했다. 

1.1.1 버전은 한국 시간으로 오는 8월 9일 업데이트된다. 자세한 패치 노트는 오는 8월 3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 디아블로4 Campfire Chat

■ 야만용사



① 스킬



후려치기의 분노 획득량이 11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도려내기의 분노 획득량이 10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광분의 분노 획득량이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달려들기의 분노 획득량이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이중 타격 대미지가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파열 대미지가 45%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돌진 대미지가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강력한 돌진 취약 상태 지속 시간이 2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난폭한 지각 변동 변경 사항: 지각 변동이 최소 2명의 적 또는 보스에게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광폭화 상태를 획득합니다. 최소 4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3초로 증가합니다.



② 패시브



공격적 저항의 피해 감소가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피를 뿜는 상처의 치명타 피해 보너스에 따른 출혈 피해가 100%에서 115%로 증가했습니다. 제압 상태일 때의 출혈 피해가 11%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고삐 풀린 힘의 광폭화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이 핵심 패시브의 가치를 더 명확하게 반영하도록 툴팁(설명)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걸어다니는 무기고의 보너스 대미지 지속 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원소술사



① 스킬



깜빡이는 화염탄 변경 사항: 화염탄이 적을 공격할 때마다 2의 마나를 생성합니다.



강화된 화염구 변경 사항: 화염구 시전 시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파괴적인 화염구 변경 사항: 화염구의 극대화 대미지가 20% 증가합니다. 화염구가 3명 이상의 적에게 명중하면 이 보너스는 30%까지 증가합니다.



상급 연쇄 번개 변경 사항: 연쇄 번개가 튕길 때마다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5% 증가합니다.



파괴적인 연쇄 번개 변경 사항: 짜릿한 에너지 생성 확률이 2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② 패시브



비르의 숙련의 대미지 보너스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에수의 흉포함 효과로 치명타 공격으로 보스를 공격할 때, 두 가지 보너스가 3초 동안도 부여됩니다.



연소 변경 사항: 연소 효과로 인한 대미지가 x20% 증가합니다. 또한, 적에게 적용된 고유한 연소 효과 당 추가 x2%의 증가된 대미지가 발생합니다.



■ 도적



① 스킬



근본적인 원기의 일격의 기력 조건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주요한 강력한 화살 변경 사항: 매 3회 시전마다 적을 관통합니다.



강화된 쇠못 덫 대미지 보너스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맹독 덫 각각의 공격 당 대미지가 0.0956에서 0.12로 증가했습니다.



최고의 화살비 변경 사항: 화살비의 첫 번째 공격으로 적을 3초간 넘어뜨립니다.



② 패시브



희생의 행운의 적중 확률이 35%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다부짐의 지속 피해 효과에 대한 대미지 감소가 6/12/18%에서 9/18/27%로 증가했습니다.



흡수의 일격의 행운의 적중 확률이 7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 드루이드



① 스킬



대지의 쐐기 영력 획득량이 11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발톱 영력 획득량이 11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폭풍 강타 영력 획득량이 14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바람 칼날 영력 획득량이 13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할퀴기 영력 획득량이 15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늑대 무리 패시브 대미지가 7.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늑대 무리 액티브 대미지가 110%에서 135%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늑대 무리 대미지 보너스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냉혹한 늑대 무리 공격 속도 보너스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포악한 늑대 무리 보강량이 5%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큰까마귀 패시브 대미지가 13%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냉혹한 큰까마귀 추가 기능: 까마귀들의 패시브 대미지를 40% 증가시킵니다.



광견병 지속 대미지가 76%에서 110%로 증가했습니다.



■ 강령술사



① 스킬



강화된 뼈 영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6초에서 7초로 증가했습니다.



as7650@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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