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백화점서 불‥중부고속도로 12대 추돌
[뉴스투데이]
◀ 앵커 ▶
어제저녁 잠실 롯데백화점에서 불이 나 이용객 등 시민 천여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중부고속도로에서는 차량 12대가 추돌해 한 명이 숨지고 15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밤사이 사건사고, 구나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벌겋게 물든 진열대 뒤 넘실대는 화염에 산산조각 난 유리가 힘없이 부서져 내립니다.
어제저녁 8시쯤,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백화점 1층 한 의류매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약 20분 만에 큰 불길을 잡고 한 시간 만에 진화를 마쳤습니다.
이 불로 금요일 저녁을 맞아 백화점과 바로 옆 롯데월드를 찾은 1천여 명의 시민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어린이 두 명 등 7명이 연기를 흡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재 당시 롯데월드에서는 퍼레이드가 한창이었는데, 큰 음악 사이로 대피 방송이 반복되면서 상황이 정확히 안내되지 않아 이용객들이 대피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곽승미/롯데월드 이용객] "사람들이 '뭐지 이벤트 같은 건가?'..갑자기 반대편에서 막 여러 명의 사람들이 뛰어오는 거예요. 출구가 어딘지 모르겠어가지고.."
소방당국은 매장 진열대 내 간판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어제저녁 6시쯤에는 경기 이천시 중부고속도로 호법분기점 인근 대전방향 도로에서 차량 12대가 추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한 명이 숨지고 15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습니다.
약 한 시간 반 동안 현장 수습을 위해 일부 도로가 통제됐는데 큰 정체가 빚어지진 않았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같은 날 밤 9시쯤, 경기 성남시 오리역 인근에서는 차량 8대가 추돌해 60대 남성 운전자 한 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MBC뉴스 구나연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구나연 기자(kuna@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today/article/6508869_36207.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전국 '펄펄'‥오늘도 '찜통더위'에 '열대야'
- "국정과제 추진 적임자"‥"방송장악 인사"
- 올해만 8차례 상담‥"학부모 전화 소름 끼쳐"
- 서울 송파구 백화점서 불‥중부고속도로 12대 추돌
- 뭐가 그리 급했나‥충북지사 땅 주변 정비 사업 결재 없이 발주
- 10월부터 흰 우유 3천 원 시대?‥정부 "제품값 인상 자제"
- '상습 음주차량은 압수' 한 달 지났는데‥엇갈린 법원 판단, 이유는?
- 얼굴 드러낸 흉기난동범 조선 "죄송하다"‥신림동 주민 "여전히 불안"
- 두 차례 연기 끝에 이재명·이낙연 비공개 만찬 회동
- 미 백악관, 다음 달 18일 한미일 정상회의 공식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