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난 최강 타선과 켈리’ 연패 탈출하며 반등하는 LG, 두산 꺾고 2연승···다시 선두 질주[SS잠실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독했던 연패에서 탈출한 후 다시 일어서고 있다.
전날 후반기 첫 승을 거두고 아홉수에서 탈출한 선두 LG가 2연승을 달렸다.
LG는 28일 잠실 두산전에서 9-2로 승리했다.
켈리가 7회까지 2점만 허용하며 투구를 마쳤고 LG는 8회초 7점째를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잠실=윤세호기자] 지독했던 연패에서 탈출한 후 다시 일어서고 있다. 최강 타선이 위용을 되찾았고 고전했던 에이스도 임무를 완수했다. 전날 후반기 첫 승을 거두고 아홉수에서 탈출한 선두 LG가 2연승을 달렸다.
LG는 28일 잠실 두산전에서 9-2로 승리했다. 올스타 브레이크와 잦은 우천 취소로 가라앉았던 타격감이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전날 14안타 9득점을 올렸고 이날도 안타 14개에 홈런을 더했다. 1회초 오스틴 딘의 투런포, 3회초 문보경의 스리런포가 터졌다.
리드오프 홍창기가 2안타 1볼넷 1타점 1득점. 오스틴이 홈런 포함 2안타 2타점. 문보경도 홈런 포함 2안타 1볼넷 3타점. 오지환과 박해민, 신민재가 2안타 1볼넷 3출루했다. 지난 18일 트레이드를 통해 이적한 최승민은 이날 LG 유니폼을 입고 처음 1군 무대에 올라 적시타를 기록했다.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케이시 켈리도 활약했다. 주중 3연전 불펜 소모가 많았기 때문에 켈리의 이닝 소화가 절실했는데 켈리는 7이닝 2실점했다. 101개의 공을 던지며 8안타 0볼넷 3탈삼진으로 시즌 7승째를 올렸다. 평균자책점은 4.65에서 4.53으로 내려갔다.
8회에는 백승현, 9회에는 오석주가 등판했다. 주중 3연전 소모가 많았던 불펜진을 아꼈다.
이날 승리로 LG는 시즌 전적 51승 33패 2무가 됐다. 2위 SSG가 한화에 패하며 SSG를 2.5경기 차이로 따돌렸다.
선취점부터 LG가 뽑았다. LG는 1회초 홍창기가 좌전 안타로 출루했다. 문성주의 2루 땅볼로 1사 2루. 이후 2사 2루에서 오스틴이 좌측 담장을 넘기는 선제 투런포를 쏘아 올렸다.
두산은 2회말에 반격했다. 선두 타자 양석환이 좌전 안타. 강승호도 좌전 안타를 날려 무사 1, 2루가 됐다. 박계범의 병살타로 2사 3루. 흐름이 끊기는 것 같았지만 김태근이 중전 적시타를 치면서 1-2로 LG를 추격했다.
LG는 3회초 다시 도망갔다. 2사후 오스틴이 좌전 안타를 날리고 2루까지 훔쳤다. 오지환이 풀카운트 끝에 볼넷을 골랐고 2사 1, 2루에서 문보경이 우측 담장을 넘기는 스리런포를 터뜨렸다. 4회초에는 추가점을 냈다. 선두 타자 박해민이 좌전 안타로 출루. 신민재의 번트로 1사 2루가 됐고 홍창기가 우전 적시타를 기록해 6-1, 5점차로 리드했다.
끌려가던 두산은 7회말 선두 타자 강승호가 3루타로 출루했다. 그리고 1사 3루에서 김태근의 3루 땅볼에 강승호가 득점했다.
켈리가 7회까지 2점만 허용하며 투구를 마쳤고 LG는 8회초 7점째를 냈다. 박해민과 신민재가 나란히 볼넷을 골랐고 1사 2, 3루에서 문성주의 내야안타로 7-2가 됐다. 9회초에는 오지환이 2루타, 문보경이 볼넷을 골랐다. 대타 최승민이 우전 적시타를 날려 강렬한 첫 인상을 남겼다. 신민재도 적시타로 터뜨려 전날처럼 팀 안타 14개를 기록했다.
승기를 잡은 LG는 9회말 오석주가 등판해 승리를 완성했다.
반면 두산은 선발 투수 라울 알칸타라가 103개의 공을 던지며 5.2이닝 9안타 1볼넷 2탈삼진 6실점으로 무너졌다. 시즌 4패(10승)째를 당했고 평균자책점은 2.00에서 2.36으로 올랐다. 타선에서 강승호가 3루타 포함 4타수 2안타로 활약했지만 팀 패배로 빛을 잃었다.
11연승 후 3연패를 당한 3위 두산은 시즌 전적 44승 39패 1무가 됐다.
bng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트남 여행 간 줄리엔 강♥제이제이, 핫하고 건강미 넘치는 커플 (TMI JeeEun) [종합]
- “운동 중단해야” 전다빈, 청천벽력 같은 의사 소견.. 무슨 일?
- 이말년, 절친 주호민 사태 언급 “드릴 말씀이 없다”.. 방송가는 초비상
- 이다인, ♥이승기와 여름휴가?..하의 실종룩으로 각선미 자랑
- 송지효, 꾸안꾸 공항룩에 러블리한 미소 반칙 아닌가요?
- 현진영, ‘인성 인격 장애’ 고백 “14살 때 母 돌아가셔.. 뭐든 끝장을 봐야 직성 풀려” (금쪽상
- 캐나다 간 이상화, 은퇴 후에도 몸매는 여전.. 감탄 나오는 뒤태
- 박명수 “묻지마 범죄, 엄격하게 처벌해야.. 요즘 삼단봉 들고 다녀” (라디오쇼)
- 소유, 이 운동법으로 살 뺐다..얼마나 힘들면 “천국도 볼 수 있어”(‘소유기’)
- 채정안, 명품 신발에 곰팡이 슬도록 방치.. 신발 정리 중 “안 되겠다” 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