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중 코인 최다 김남국…먹튀 논란 코인도 샀다?

2023. 7. 28. 19: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7월 28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 이민찬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정혁진 변호사

[김종석 앵커]
오늘 오후에 동아일보를 통해서 나온 보도가 있는데. 그 루나 코인, 여러 피해자들 양산했던 루나 코인 사태는 여러분도 어느 정도 기억을 하실 텐데. 알려지기로는 국회의원 당선 이후에 루나 코인을 샀고 폭락 사태 전에 처분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런 보도 하나가 나왔거든요? 어떤 의미라고 조금 보십니까?

[정혁진 변호사]
그러니까 이제 코인 전문가가 분석을 해봤더니 그 루나를 샀다가 팔았을 때 지금 김남국 의원의 그 계좌에 루나 코인이 0.000015개가 남아있대요. 아주 극소량이 남아 있는 것이죠. 그런데 왜 이렇게 극소량이 남아있냐면 샀다가 처분하면 흔적이 남는다는 것이죠. 그 흔적이 남아있는 것을 다시 역으로 분석을 해보니까 김남국 의원이 2020년 6월에 이 루나를 구입했다가, 그랬다가 지난해 5월 그때 이제 또 처분했는데. 그 폭락되기 직전에 처분했다고 하니까 참 감으로 처분했다면 어쨌든 대단한 것 같고. 어쨌든 진짜 김남국 의원은 코인 전문가. ‘국회의원이라기보다는 그야말로 코이너 아니었는가.’ 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대단한 투자 실력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