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래퍼 월록, 신곡 ‘Woo’ 공개

손봉석 기자 2023. 7. 28. 18: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MG(로칼하이레코즈)



미국 디트로이트 출신 래퍼 월록(Worlockk)이 본토 그대로의 힙합과 랩을 선보인다.

월록은 28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Woo’(우)를 발매, 힙합 씬에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했다.

‘Woo’는 날카롭고 정돈되지 않은 듯한 느낌의 탑 라인 신스와 질감이 꽉찬 킥 사운드가 특징인 곡으로, Scumbag Fred(스컴백 프레드), Druzi Baby(드루지 베이비)까지 지원 사격에 나서 화려한 랩들로 ‘드릴’ 장르의 진수를 선보인다.

또 ‘Woo’를 프로듀싱 한 프로듀서 및 엔지니어인 Drew Denton(드류 덴튼)은 그들의 삶과 방식이 무엇인지 힙합이라는 예술로 다소 거칠지만 완성도 높게 창조해냈다.

‘Woo’는 한국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디트로이트 거리 그대로의 느낌을 가득 담은 만큼, 월록이 어떤 랩으로 본토의 힙합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뜨겁다.

10년 동안 미국 디트로이트 언더그라운드에서 입지를 다져왔던 베테랑 래퍼 월록은 앞서 ‘Local High(로컬 하이)’ 등 다양한 음악을 통해 국내 팬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