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 - 베스트셀러] 지브리 애니 개봉 후광에···원작소설 청소년부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문고가 집계한 7월 4주째(7월 19~25일) 베스트셀러 종합 순위에서 재야의 자산가 세이노의 '세이노의 가르침'이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주까지 '세이노의 가르침은' 19주째 1위 기록을 세웠다.
이번 주 베스트셀러에서는 오건영의 '위기의 역사'가 출간과 함께 9위에 새로 진입했다.
이를 반영해 원작소설 요시노 겐자부로의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가 이번주 청소년 분야서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보문고가 집계한 7월 4주째(7월 19~25일) 베스트셀러 종합 순위에서 재야의 자산가 세이노의 ‘세이노의 가르침’이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주까지 ‘세이노의 가르침은’ 19주째 1위 기록을 세웠다. 꾸준한 판매가 이어지고 결정적인 적수가 없어 당분간 1위 독주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어 유시민의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도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기록했다.
이번 주 베스트셀러에서는 오건영의 ‘위기의 역사’가 출간과 함께 9위에 새로 진입했다. 그 동안 재테크나 부동산 투자에 대한 경제경영서에 대한 관심이 돋보였다면 위기를 헤쳐 나가기 위한 경제공부로 독자들의 관심이 옮겨간 것으로 보인다.
10위권 밖에서는 김상욱의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이 28계단 상승한 종합 27위에 올랐다. 저자가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아진 가운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은 국내에도 많은 마니아가 있어 신작 개봉에 대해 관심을 모은다. 특히 올해는 은퇴를 번복하면서까지 새 작품을 만든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복귀작 ‘그대들 어떻게 살 것 인가’가 일본 현지에서 개봉하면서 큰 화제다.
이를 반영해 원작소설 요시노 겐자부로의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가 이번주 청소년 분야서 1위에 올랐다. 영화·드라마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도 서점가에 영향력이 커졌다. 올초부터 ‘슬램덩크’, ‘스즈메의 문단속’으로 이어지는 일본 애니메이션 열풍에 따른 관심이 이어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가 문 닫고 살아'…베란다 흡연 아랫집男에 '안마건'으로 응징한 윗집 사연
- '가진 건 이거 두 쪽뿐'…하반신에 손 갖다 댄 시의원 '성희롱' 논란
- 삼전 판 돈 2차전지 주식 사들여…1년 이익 절반 사라진 이 회사
- 에코프로 최고점서도 20만주 거래…2차전지 투기심리 최고조
- '심혈관 보호 효과 없다' 오메가3, 먹어 말어…韓 전문가에게 물었다 [헬시타임]
- 성폭행 후 나체로 발견된 16세 소녀…범인은 추모글 쓴 친오빠였다
- 보육료로 1000원 내면 아이 24시간 돌봐준다는 이 동네
- 어린이집 낮잠 시간에 일어난 비극… 3세 아동 사망에 '50분' 동안 몰랐다
- 장어 손에 쥐고, '대박 나세요' 사인…尹부부, 자갈치시장 찾아
- 가수 수지 기사에 ‘국민호텔녀’ 악플 40대…벌금 50만원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