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글로벌 서비스 실시 외

조민욱 기자 2023. 7. 28. 17: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컴투스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컴투스는 전 세계 170여개 지역에 '미니게임천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2005년 첫 타이틀 발매를 시작으로 총 5편을 출시하며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컴투스의 메가 히트 IP(지식 재산권)다. 각양각색 미니게임 패키지를 터치 한 번으로 쉽고 단순하게 플레이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게임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전날 출시한 새로운 미니게임천국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한다.

신작에서는 '뚫어뚫어', '뿌려뿌려' 등 기존 시리즈에서 인기를 끌었던 원조 미니게임과 최근 게임 트렌드에 발맞춘 신규 게임까지 총 13종의 미니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여러 가지 스킬을 지닌 53종의 귀여운 캐릭터와 개별 효과를 보유한 코스튬 460종, 스킨 79종을 통해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시키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 밖에 숨겨진 캐릭터를 비롯해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도전 과제, 승부욕을 자극하는 랭킹 시스템과 이벤트 대전 등도 있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 신작의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9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달성한 유저 선착순 10만명에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썬칩 100개를 지급한다. 썬칩은 금메달로 교환해 상점에서 푸드,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천국 선물 세트, 에어베드, 텀블러 등 한정 굿즈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8월30일까지 진행한다. 미션을 클리어하고 별 코인을 모아 응모에 참여할 수 있고, 남은 별 코인은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친구 목록을 채우면 집토끼 키링 굿즈에도 응모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써드임팩트 영웅 '메레티'가 등장했다. 메레티는 곱상한 외모와 대비하는 파괴적인 전투력을 갖춘 '사제'로 활약하며, 주요 무기 '구마의 철퇴'를 활용해 가공할 위력을 발휘한다. 메레티는 특히 '길드모험'과 월드보스 '궁니르' 상대 전투에 특화되어 강한 존재감을 드러낼 전망이다.

다양한 여름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9일까지는 '팥빙수 재료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전자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이벤트 아이템 '팥빙수 재료'를 모아 '가이아의 혼'과 '루비' 등 주요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썸머 퍼즐 이벤트'는 다음달 20일까지 열린다.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퍼즐 열쇠'를 획득해 퍼즐을 채우면 '소환석'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루비 백만개'와 '장신구' 등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글로벌 론칭 3.5주년을 기념해 성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더 룰러(지배자) 폭군 마신왕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글로벌 3.5주년 성전 페스티벌 라인업에서 900 마일리지 달성 시 해당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라인업에서는 【저주의 굴레】 연옥 멜리오다스, 【일그러진 어둠】 폭주 에스타롯사, 【마신왕의 대리인】 처형인 젤드리스 등 기존 페스티벌 영웅을 비롯해 사대천사 및 마신족 영웅 등이 등장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영웅 획득 기회를 최대 154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티켓 활용 시 역대 최대인 약 7%의 가능성으로 SSR 영웅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영웅은 UR 90레벨 성장 상태로 등장해 즉시 전력화 가능하다.

마일리지 보상으로는 【성전의 기사】 수호자 그리아모어, [성검의 의지] 엑스칼리버 아서, SSR 라인업 중 한 명의 영웅을 선택해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4주 간 출석 보상으로 총 77회의 영웅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3.5주년 성전 페스티벌 출석 이벤트'를 실시하고, 미션 달성 시 영웅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 티켓, 원스텝 진화의 증표, 성장 재화 등을 지급하는 '글로벌 3.5주년 스페셜 미션'을 개최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요스타 제공

요스타는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3.5주년을 맞아 '등림의'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3.5주년 업데이트에서는 등림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로그인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오퍼레이터, 신규 테마 가구 등을 추가한다.

등림의 이벤트 스테이지는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하며, 1단계 '성 내 수사'와 2단계 '성 밖 추격'으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개방한다.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얻은 '새로 빚은 소주'는 5성 지에윈 증표, 옥문 의원 테마 가구(일부), 헤드헌팅 허가증, 모듈 육성 재료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성 오퍼레이터 총웨와 린, 5성 오퍼레이터 지에윈, 파이어휘슬 등이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만상고독 헤드헌팅에서는 총웨, 린, 링, 시, 니엔, 파이어휘슬 등 오퍼레이터 획득 확률이 증가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만상고독을 매일 1회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