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파워, 원자력 KEPIC인증서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투파워(388050)는 대한전기협회에서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원자력 품질보증인증서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력산업기술기준에서 요구되는 원자력 품질 보증, 즉 원자력 전기부문(KEPIC-EN) 인증서다.
KEPIC 인증서는 원자력 발전, 설계, 제작 및 시공에 대한 품질보증 자격 인증으로 대한전기협회가 제정한 전력산업기술기준을 충족할 경우 발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지투파워(388050)는 대한전기협회에서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원자력 품질보증인증서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력산업기술기준에서 요구되는 원자력 품질 보증, 즉 원자력 전기부문(KEPIC-EN) 인증서다.
인증 범위는 원자력 발전설비에 대한 ‘전기1급 고압·저압 스위치기어 및 전동기제어반의 제작’이다.
KEPIC인증은 원자력발전소 등에서 전력설비 안전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다. KEPIC 인증서는 원자력 발전, 설계, 제작 및 시공에 대한 품질보증 자격 인증으로 대한전기협회가 제정한 전력산업기술기준을 충족할 경우 발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KEPIC인증서 취득은 원자력 발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압·저압 스위치기어와 모터제어반을 설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적 능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큐-클래스(Q-class)를 요구하는 원자력 전기설비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 수여하는 Q-class는 원자력 품질보증요건에 적합한 발전용 원자로 건설 및 안전에 관련된 품목에 대한 최고의 품질 등급 인증이다.
김영일 지투파워 회장은 “이번 KEPIC 인증 획득을 계기로 원전분야 수배전반 시장에서 국내외 고객에게 더 안전하고 진일보된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시, 故박원순 다큐 영화 '첫 변론' 상영 중지 요청
- 160억 뜯은 ‘인스타 아줌마’...벌금 31억·징역 8년
- “귀여워서 그랬다” 9살 의붓딸 성폭행…징역 10년 확정
- "루이비통 한정판 다 내꺼" 정용진, 275만원 티셔츠 정체[누구템]
- “엄마, 나 덩치 커. 걱정마” 안심시키던 아들이 죽었다 [그해 오늘]
- 악어 봤다더니...잡고 보니 ‘이것’ 화들짝
- “임신은 내년에 하라”...학부모가 교사 면박
- 400조원대 시장 잡아라…떠오르는 천연물 신약
- 조병규 학폭 폭로자 "학폭의 진실, 100억 걸겠다"
- '숭구리당당' 김정렬, 알고보니 개그맨 재력가 4위 "강남에 건물 2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