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상공인, 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 가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지방국세청이 경남 김해시 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경영애로를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해상공회의소는 지난 27일 오전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장 부산지방국세청장은 "일자리 창출과 성실납세로 국가경제에 묵묵히 이바지하고 있는 김해상의와 지역 상공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세정에 적극 반영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세청,세무조사 시기 선택제 등 세정지원책 안내
상공인, 부가가치 조기환급 등 지원책 건의
부산지방국세청이 경남 김해시 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경영애로를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해상공회의소는 지난 27일 오전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박명진 김해상의 회장을 비롯, 상공의원과 장 부산국세청장, 양순석 부가가치세과장, 천용욱 법인세과장, 최청흠 김해세무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국세청은 세무조사 시기 선택제, 간편조사 규모 확대 등 전반적인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과 ▷가업승계 세무컨설팅 제도 ▷R&D 세액공제 사전심사 제도▷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제도 등 주요 세정지원 정책을 안내했다.
이어 김해상의는 ▷세정 우대혜택 선정기업 확대▷임원 퇴직금 한도 완화▷부가가치세 조기 환급▷가업승계 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다.
김해시 박종환 혁신경제국장이 참석해 ‘글로컬대학 30 김해 All-City Campus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 경제인들의 협력을 당부했다.
박 김해상의회장은 “고금리와 내수 악화, 수출 부진 등 경기침체 지속으로 인한 매출 둔화와 재고 증가로 지역 기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특히 이번 집중호우로 많은 기업들이 피해를 입은 만큼 지역 상공인들이 위기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이고 실효성 있는 세정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 부산지방국세청장은 “일자리 창출과 성실납세로 국가경제에 묵묵히 이바지하고 있는 김해상의와 지역 상공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세정에 적극 반영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