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훈련 메타버스 서비스 국제표준’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ISO/IEC SC24 총회에서 제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콘크리에이티브(주)(대표이사 강종진)는 호주 시드니에서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개최된 컴퓨터그래픽스 및 VR/AR/메타버스 분야 전문 ISO/IEC SC24 2023년 총회에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한국대표단의 일원으로 참석해 <교육 훈련 메타버스 서비스 국제 표준> 안을 제안했다. 교육>
강대표는 "교육과 훈련 분야는 메타버스가 제공하는 시공간 세계관과 안전성 확장성을 포함한 교육격차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해 지속가능한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분야의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면서 "국내외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교육/훈련 메타버스 서비스 표준안도 세계최초로 개념을 정립하고 국제표준으로 자리 잡는데 앞장설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콘크리에이티브(주)(대표이사 강종진)는 호주 시드니에서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개최된 컴퓨터그래픽스 및 VR/AR/메타버스 분야 전문 ISO/IEC SC24 2023년 총회에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한국대표단의 일원으로 참석해 <교육/훈련 메타버스 서비스 국제 표준>안을 제안했다.
메타버스의 개념이 국제표준으로 자리 잡기 전이라 이른 감이 있다. 그렇지만 메타버스 확장가상세계 기술과 서비스 기반으로 교육/훈련 서비스표준안을 도출하고 제정하는데 취지와 목적이 있다.
강대표는 “교육과 훈련 분야는 메타버스가 제공하는 시공간 세계관과 안전성 확장성을 포함한 교육격차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해 지속가능한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분야의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면서 “국내외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교육/훈련 메타버스 서비스 표준안도 세계최초로 개념을 정립하고 국제표준으로 자리 잡는데 앞장설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ISO/IEC총회 제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지정 공모한 2023표준기술력향상사업의 일환으로 재단법인 울산문화산업개발원과 한국표준협회가 2027년까지 5년간 공동 수행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이초 교사, 학교에 열 번 상담 요청… "학부모 개인 연락 소름끼쳐"
- 수능 망쳐서 시인 된 ‘문단의 아이돌’, 찰리 채플린 떠올리는 이유
- [단독] 개그맨 김병만, 악플러 고소 "긴 고통의 시간 견뎠죠"
- '나혼산' 전현무, 10kg 감량 후 찾은 턱선 "밥·빵·면 끊었다"
- 기저귀 더 달라는 엄마 수용자에 '생리대' 준 구치소
- 동료 장병 70명 신체 몰래 촬영한 해군 병사 입건
- 동남아 여행 경비 늘어날 수도… "입국세 부과·입장료 인상"
- 주호민에 고소당한 특수교사 "학대 의도 없었다...어떻게든 학교 쫓겨나는 것 막기 위해"
- 칼부림 트라우마 확산… "휴대폰에 112 눌러놓고 걷는다"
- 여배우에 '국민호텔녀'라고 쓴 댓글, 결국 처벌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