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 만에 컴백… 루시, 8월 17일 미니 4집 발매

박상후 기자 2023. 7. 28. 15: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시 미니 4집 커버 이미지
루시(신예찬·최상엽·조원상·신광일)가 신보로 올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군다.

루시는 8월 17일 미니 4집 '열'을 발매하는 가운데 공식 SNS에 시그니처 로고 필름과 앨범 커버 이미지를 잇달아 선보였다.

시그니처 로고 필름에는 앨범명 '열'과 함께 푸른 하늘에 여러 빛깔이 섞인 구름이 떠 있는 커버 이미지가 등장한다. 커버 이미지 드로잉에는 멤버 신예찬이 참여, 루시가 선보일 여름 감성을 담은 커버로 국내외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루시의 컴백은 지난 2월 발매된 미니 3집 '인서트 코인(INSERT COIN)'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루시는 '인서트 코인'으로 국내외 주요 음원 및 음반 차트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성장세를 입증했다. 특히 팬덤의 화력을 가늠하는 초동 음반 판매량에서 꾸준히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어 신보로 거둘 성적에도 관심이 쏠린다.

국내외 팬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루시는 올해 세 차례의 단독 콘서트를 비롯해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SXSW)'에 이어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 등 국내외 대표 페스티벌에 출격, 'K-밴드 대표주자' 타이틀을 굳혔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미스틱스토리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