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의료재단, 부산시 다문화가정 아동지원 후원금 1억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성의료재단이 지난 27일 다문화가정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굿 스타트(GOOD START)' 후원금 전달식에서 사업비 1억원을 기부했다.
28일 부산광역시에 따르면 은성의료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굿 스타트 사업비 1억원을 후원해오고 있다.
굿 스타트 후원금은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교육, 용품, 장학금 지원 등에 쓰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은성의료재단이 지난 27일 다문화가정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굿 스타트(GOOD START)’ 후원금 전달식에서 사업비 1억원을 기부했다.
28일 부산광역시에 따르면 은성의료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굿 스타트 사업비 1억원을 후원해오고 있다.
굿 스타트 후원금은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교육, 용품, 장학금 지원 등에 쓰인다.
부산시는 그동안 이 사업으로 저소득 다문화가정 아동 388명에게 방문학습지 교육을 제공했고 출산용품 등이 들어가 있는 마더박스를 임산부 80명에게 지원했다.
특히 다문화가족센터 결혼이민자 검정고시 지원사업으로 배출된 합격자 48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한국 사회 조기 정착을 위한 원동력을 제공했다.
시는 다문화 가족에게 인기가 많은 방문학습지 교육 지원 대상 아동수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검정고시 합격생과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연계 방안 마련을 위해 후원기관과 함께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이주배경 아동의 건강한 성장은 물론 결혼이민자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2년
- '구제역' 재판에 출석한 '쯔양'…"사실 다 바로잡겠다"
- 산림청, 이달의 임산물에 '호두' 선정
- BC카드 3분기 누적 순익 1293억원…전년比 86%↑
- 법원, '유출 논란' 연세대 논술 효력정지…합격자 발표 미뤄진다
- [포토]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
- 이재명 1심 유죄…한동훈 "사법부 결정에 경의"
- [속보] '선거법 1심 유죄' 이재명 "수긍 못해…항소"
- 쓰레기장에 초등생 가둬놓고 때린 고등학생 3명…"나이 속이고 반말해서"
- [포토]1심 공판 출석하는 이재명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