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학폭 폭로자 "100억 걸고 공개 검증하자, 거짓이면 입대" [전문]

장다희 2023. 7. 28. 14:0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조병규의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한 폭로자가 "100억 걸고" 끝장 공개 검증을 요구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뉴질랜드에 거주 중인 폭로자 A씨는 자신의 개인 계정을 통해 "끝장 공개검증 '학폭의 진실' 100억 걸고 응하겠다"며 "할 말은 많지만 잠시 미루고 소속사가 '공개 검증 해 달라면 고마운데 왜 연락을 안 받는다'하여 공개적으로 답변한다"라고 밝혔다.

A씨는 "이 일로 항상 근심 걱정인 부모님, 최근 처음 듣는 '입국 요청과 소환 불응', '6억 12억 20억' 잇따른 기사들, 쥐새끼처럼 숨어있다는 댓글 등으로 고통 속에 겨우 잠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A씨는 공개 검증 조건으로 '진실 규명 최우선'과 '쌍방 동의 후 어떤 이유든 거부하는 쪽은 거짓으로 간주', '장소는 학폭이 제기된 학교', '검증은 학교와 현지 경찰에 위임', '거짓말 탐지기와 최면수사 사용', '소속사 측 100억은 소속사 대표가 보증', '민형사 법적 책임은 별도' 등을 내밀었다.

그러면서 A씨는 "어느 한쪽은 분명 거짓에 악의적인 조작을 하고 있다"면서 "만약 공개 검증에서 내가 거짓이면 법적 책임외 추가로 (뉴질랜드에서 태어났지만) 군대 자원 입대하겠다. 또 얼굴을 가리지 않고 서울역이든 어디든 공공장소에서 10년간 화장실을 청소하겠다"고 했다.

덧붙여 "소속사 대표, 소속사 법률 대리인, 배우는 거짓일 경우 어떤 사회적 책임을 약속하겠냐"며 "전화 원치 않으니 공개 답변하라"고 요청했다.

앞서 A씨는 조병규가 뉴질랜드에서 유학했을 당시 그에게 상습적인 폭행과 금품을 갈취 당했다고 주장했다. 폭로글 이후 조병규는 학폭 가해자라는 의혹에 휩싸여 활동을 중단했으나 오는 29일 방송되는 tv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시즌2'를 통해 2년 여만에 안방으로 돌아온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다음은 조병규 학폭 폭로자 A씨 글 전문이다.

To. 소속사 대표

끝장 공개검증 "학폭의 진실" 100억 걸고 응하겠습니다. (참고 : 첨부사진 10장)

할 말은 많지만 잠시 미루고 소속사가 "공개 검증 해 달라면 고마운데 왜 연락을 안받는다" 하여 공개적으로 답변합니다.

이 일로 항상 근심 걱정인 부모님, 최근 처음 듣는 "입국요청과 소환 불응", "6억, 12억, 20억" 잇따른 기사들, "쥐새끼처럼 숨어있다" 댓글 등

고통 속에 겨우 잠이 드셨는데 꿈에 평소 좋아하는 한동훈 장관이 나와 웃으며 100억 짜리 수표를 주었다 하시길래 아이디어를 얻어 용기를 내 공개검증이 합의되면 100억 공개 투자 유치를 하려고 합니다.

- 투자 유치가 미흡하거나 실패하면 저의 신뢰 문제니 소속사에 좋은 일이고

- 투자가 성공해 100억 검증이 성사되면 소속사가 말하는 고마운 일이니 더 좋을테고

- 검증 결과 무고이면 억울함, 명예회복, 100억, 비용과 시간, 글로벌 홍보 등 대박이네요.

아래는 타협 없는 100억 공개 검증 저의 기본 조건이고 쌍방 합의 후 추가합니다.

1. 진실 규명이 최우선이며 쌍방 동의 후 어떤 이유든 거부하는 쪽은 거짓으로 간주한다.

2. 장소는 학폭이 제기된 학교로 하고 검증은 학교와 현지 경찰에 위임한다.

3. 거짓말 탐지기와 최면수사 사용한다.

4. 소속사 측 100억은 소속사 대표가 보증한다.

5. 민·형사 법적 책임은 별도이다.

공개 검증 2탄으로 소속사와 저의 상반된 아래 핵심 주장들 미리 제안하니 검토 바랍니다.

1. 사악한 동창 사칭 김**(알바W)의 소속사 측과 소통

2. 해주고 싶다는 이야기는 들었어도 한 번도 말한 적 없는 선처 & 쓴 적 없는 사과문

3. 두 나라 고소와 손해배상으로 압박하고 합의 조건으로 허위사실 명시 사과문 요구

4. 사진 도용의 위임장 재요청 거짓말과 도용 불법 사용

5. 쓴 적 없는 사과문을 증거로 제출하여 참고인에서 당사자도 모르는 피의자 전환 의혹

어느 한쪽은 분명 거짓에 악의적인 조작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공개 검증에서 제가 거짓이면 법적 책임외 추가로 아래 사항을 약속 드립니다.

1. 뉴질랜드에서 태어났지만 학업 마치면 한국군 자원 입대하겠습니다.

2. 얼굴 가리지 않고 서울역이든 어디든 공공장소 풀타임으로 10년간 화장실 청소하겠습니다.

소속사 대표, 소속사 법률 대리인, 배우는 거짓일 경우 어떤 사회적 책임을 약속하겠습니까? 전화 원치 않으니 공개 답변 바랍니다.

학폭인가? 무고인가? 돈이 중요한 게 아닌 소송 비용 20억으로 언론, 팬들 모두 함께 전세기 타고 한 번 화끈하게 끝장을 보고 선례도 남기고 우리 부모님 잠 좀 푹 주무시게 빨리 오세요.

여전히 격려와 관심 특히 자료 챙겨주셨던 분들 머리숙여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iMBC 장다희 | 사진 iMBC DB, tvN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