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노엘 갤러거, 11월 4년여 만에 내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을 대표하는 록 밴드 오아시스(Oasis)의 노엘 갤러거(Noel Gallagher)가 오는 11월 한국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노엘 갤러거의 내한공연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8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오아시스의 히트곡 대부분을 작사·곡하는 등 밴드의 구심점이자 보컬과 리드 기타를 담당한 노엘 갤러거는 2009년 오아시스 해체 이후 '하이 플라잉 버즈(High Flying Birds)' 이름으로 앨범과 공연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을 대표하는 록 밴드 오아시스(Oasis)의 노엘 갤러거(Noel Gallagher)가 오는 11월 한국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노엘 갤러거의 내한공연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8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지난 6월 공개된 네 번째 스튜디오 앨범 ‘Council Skies’ 이후 진행되는 투어의 일환이자 2019년 내한 이후 무려 4년 6개월 만에 한국에서 진행되는 단독 공연이다.
1991년에 결성된 오아시스는 발표한 정규 앨범 7장 모두 발매와 동시에 영국 차트 1위에 올랐을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90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할 만큼 큰 성공을 거두며 브릿 팝의 부흥기를 이끈 그룹이다. 오아시스의 히트곡 대부분을 작사·곡하는 등 밴드의 구심점이자 보컬과 리드 기타를 담당한 노엘 갤러거는 2009년 오아시스 해체 이후 ‘하이 플라잉 버즈(High Flying Birds)’ 이름으로 앨범과 공연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공연 티켓은 오는 8월 4일 오후 12시부터 공식 예매처인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1544-1555)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상정, 원희룡 내년 총선 고양갑 출마 가능성에 “어금니 꽉 깨무시라”
- 우크라, 러 약점 찾았나…남부전선에 아껴온 주력 투입한 이유는?
- 김어준, 겉은 교주 속은 괴담장사꾼… 진보로 포장한 정치소매업자 [허민의 정치카페]
- 이재은 “노출신多 ‘노랑머리’…살았다 죽었다 하는 느낌”
- 영등포 66곳·미아리 50곳… 아직도 성매매 ‘영업중’
- 조니 뎁, 헝가리 호텔서 의식 잃은 채 발견…“상태 심각”
- 장영란, 유튜브 수익 공개… “한달에 1152만원 벌었다”
- 역풍 맞은 ‘미스 이탈리아’… 성전환 남성 100명 넘게 참가신청
- 영주 악어·표범 출몰 해프닝?…그물무늬비단뱀·왕도마뱀 출현
- “사슴 뛰어다니기도”…‘권상우♥’ 손태영, 美 뉴저지 대저택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