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최대 TV시상식' 에미상 연기된다 "배우·작가 파업 여파" [TD할리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5회 에미상이 연기된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27일(현지시간) "예상됐던 바와 같이, 75회 에미상이 SAG-AFTRA(미국 배우·방송인 노동조합)·WGA(미국 작가 조합) 파업 여파로 연기된다"라고 밝혔다.
이번 75회 에미상의 정확한 개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버라이어티는 오는 8월에 발표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에미상이 연기되는 건 지난 2001년 이후 처음으로, 당시 에미상은 9·11 테러 여파로 인해 9월에서 11월로 밀린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75회 에미상이 연기된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27일(현지시간) "예상됐던 바와 같이, 75회 에미상이 SAG-AFTRA(미국 배우·방송인 노동조합)·WGA(미국 작가 조합) 파업 여파로 연기된다"라고 밝혔다. 당초 75회 에미상은 오는 9월 18일에 진행될 예정이었다.
이번 75회 에미상의 정확한 개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버라이어티는 오는 8월에 발표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에미상이 연기되는 건 지난 2001년 이후 처음으로, 당시 에미상은 9·11 테러 여파로 인해 9월에서 11월로 밀린 바 있다.
한편 에미상은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방송 분야 상으로, 아카데미상(오스카상), 그래미 어워즈, 토니상과 함께 미국의 4대 상 중 하나로 꼽힌다. 미국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ATAS)가 주최하고 있다.
무려 74년이 넘는 역사를 지니고 있지만 올해는 일찍이 연기가 예상됐던 상황이었다. 현재 배우와 방송인은 물론, 작가까지 AMPTP(영화·TV 제작자 연합)과의 협상 결렬로 파업에 들어간 상태이기 때문. 이들은 처우 계선과 AI에 대한 규제를 요구하며 촬영 및 공식 일정에 불참하는 것으로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에미상]
에미상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장훈이 밝힌 2조 자산설 ' up or down'
- [단독] 현영 속인 A씨 미끼는 유명 연예인들 '선물의 유혹'
- '경이로운 소문2' 조병규→유준상, 카운터즈 6人 완전체
- "소속사 여 대표 술시중, 허벅지 만지며 추행까지"…오메가엑스 작심 폭로 [TD현장]
- 지드래곤, 신세계 회장 외손녀와 열애설…YG, 노코멘트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