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국가예방접종 4가 독감백신 `지씨플루` 출하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C녹십자는 올해 국가예방접종사업에 활용될 4가 독감백신 '지씨플루 쿼드리밸런트 프리필드시린지주'의 국가출하승인을 전날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GC녹십자의 원액을 사용해 생산되는 한국백신의 '코박스플루4가PF주' 제품도 국가출하승인 받은 상태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최근 이례적으로 여름철 독감 환자가 급증하면서 더 신속한 출하로 독감 유행에 대한 선제 대응에 일조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C녹십자는 올해 국가예방접종사업에 활용될 4가 독감백신 '지씨플루 쿼드리밸런트 프리필드시린지주'의 국가출하승인을 전날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GC녹십자의 원액을 사용해 생산되는 한국백신의 '코박스플루4가PF주' 제품도 국가출하승인 받은 상태다. 이 승인은 백신 등 생물학적 제제가 시중에 유통되기 전에 국가가 제조단위(로트)별로 제품의 품질을 다시 한번 확인해 부여한다.
GC녹십자는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유정란 배양 백신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백신을 생산하고 있다면서 내수와 수출 물량 생산을 위해 사계절 내내 독감 백신을 생산하는 만큼 신속한 백신 공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최근 이례적으로 여름철 독감 환자가 급증하면서 더 신속한 출하로 독감 유행에 대한 선제 대응에 일조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정신이냐"…생체실험 `일제 731부대`로 공포체험 태화강축제 `뭇매`
- 신림역 추모공간에 `가짜 모금함`... 알고보니 60대 앵벌이 "유족 동의 없이"
- 청소차 발판에 매달린 미화원... 음주 차량에 치여 "다리 절단"
- 백마부대 지휘부 `16첩 반상` 황제식사…이번엔 폭행에 갑질
- "심심해서" 빈 총구 겨누고 격발... 후임 폭행한 해병대 실형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