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 완판 임박...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배후 주거지”

이미호 기자 2023. 7. 28. 13: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 완판이 임박한 상태다.

28일 DL이앤씨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난 22일 실시한 예비 당첨자 계약에서 대부분 물량이 주인을 찾으면서 '조기 완판'에 한 발 다가섰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신주거문화타운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e편한세상 브랜드다.

한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는 전용면적 99㎡ 기준 5억8006만원~6억2155만원 선으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주거문화타운 마지막 e편한세상 공급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 완판이 임박한 상태다.

e편한세상 동탄파크아너스 중앙광장/DL이앤씨 제공

28일 DL이앤씨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난 22일 실시한 예비 당첨자 계약에서 대부분 물량이 주인을 찾으면서 ‘조기 완판’에 한 발 다가섰다. 앞서 지난 17일부터 정당계약에 나섰는데 첫날부터 당첨자들이 몰린 바 있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분양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반세권에 진입할 기회라는 점이 주목 받으면서 수요자들의 계약 열기가 매우 뜨겁다”며 “오는 29일 실시하는 무순위 계약도 순항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단기간에 분양 마감하게 될 것”이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실제 이 단지는 앞선 1·2순위 청약 접수에서 총 1500명이 몰렸다. 일부 타입에서는 22.33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잔여 세대 계약까지 완료되면 1회차 437가구를 포함해 총 800가구 모든 물량이 완판되는 셈이다.

업계에서는 동탄2신도시가 반도체와 GTX 등 대형 개발 호재를 품었다는 점이 실수요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왔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동탄2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지리적으로 인접해 배후주거지로 주목 받고 있다. 향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상근 근로자만 4만여 명으로 추산된다.

특히 최근 용인시가 반도체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정부는 60일 이내 인허가 승인이 가능한 ‘인허가 타임아웃제’를 적용해 사업의 신속한 처리를 지원하고, 각종 규제를 풀어 사업 진행의 걸림돌을 해소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교통 호재도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의 일부 구간인 수서~동탄도 내년 상반기 개통 예정이다. 해당 구간 개통 시,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했을때와 비교하면 이동 시간을 60분 가량 단축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신주거문화타운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e편한세상 브랜드다. 신주거문화타운은 총 336만8000㎡ 부지에 1만7000여가구 규모로 개발된다. 이후 e편한세상 브랜드 공급은 더 이상 없다.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됐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내부에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이다.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스카이라운지가 최상층에 마련되며, 프라이빗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시네마, 전체 스크린타석이 개별로 설치된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키즈체육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는 전용면적 99㎡ 기준 5억8006만원~6억2155만원 선으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인접한 A아파트의 전용 84㎡가 7억6000만원에 거래된다는 점에서 중소형 아파트와 비교해도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계약금 10%(1회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10%, 잔금 80% 조건으로 공급돼 계약자들은 중도금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1회 차와 동일한 2024년 12월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