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기준 전국 1000대 기업 전북은 11곳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 가운데 전북에 본사를 둔 기업은 11곳으로 나왔다.
매출액 1000대 기업 순위권에 새로 진입한 OCISE(주)는 OCI(주)의 계열사로 새만금산단 입주기업에 공정용 증기와 냉난방을 공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 가운데 전북에 본사를 둔 기업은 11곳으로 나왔다.
전주상공회의소는 이는 지난 2021년보다 1곳이 감소한 것이며 OCISE(주)가 순위권에 새로 진입하고, 삼양이노켐(주)과 두산퓨얼셀(주)이 순위권에서 밀렸다고 전했다.
매출액 1000대 기업 순위권에 새로 진입한 OCISE(주)는 OCI(주)의 계열사로 새만금산단 입주기업에 공정용 증기와 냉난방을 공급하고 있다.
매출액 1000대 기업은 수도권 74.2%, 영남권에 14.5%, 충청권 6.7%, 전라권 3.6%, 강원권 0.7% 등으로 나왔다.
전주상공회의소 윤방섭 회장은 "1000대 기업 70%가 수도권에 쏠려 있는 지금과 같은 형태에서 지역균형발전이나 인구감소 등 사회적 문제를 개선할 수 없다"며 대한 "파격적 인센티브와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기업 지방이전 여건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매출액 1000대 기업에 포함된 전북의 기업은 동우화인켐(주), (주)하림, (주)전북은행, 타타대우상용차(주), 에스케이넥실리스(주), 제이비우리캐피탈(주), (주)전주페이퍼, 미원스페셜티케미칼(주), (주)참프레, (주)세아씨엠, OCISE(주) 등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북CBS 도상진 기자 dosj44@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악어 소동 범인은 너'…공장에서 발견된 70cm 왕도마뱀 포획
- 간 큰 여직원 6년간 65억원 횡령 발각…회사는 문 닫아
- 두목이 감옥 기자회견 열고 평화선언?…경찰 수준 한심한 이 나라
- 여분 흉기까지 준비…이별통보에 연인과 지인 살해한 50대
- 전동킥보드 헬멧도 안 쓴 10대들…차량 충돌로 머리 다쳐
- '예산 7천억‧인력 300명' 우주항공청 윤곽…취업제한 특혜‧중복 기능 논란
- 서이초 교사, 이달 3차례 등 총 10차례 상담 요청
- 尹대통령, 방통위원장에 이동관 지명, 李 "신뢰받는 공영방송있어야"
- '강서구청장-신당' 연계, 전략적 고심 깊어지는 與
- 경제활력에 방점 둔 세법개정…커지는 재정건전성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