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쿤, 英 '에든버러 페스티벌'에 뜬다…'코미디 한류'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 아이돌 그룹 코쿤(KOKOON)이 한국, 일본, 호주에 이어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에서 'K-코미디'를 전파한다.
콘텐츠제작사 윤소그룹은 28일 "개그 아이돌 코쿤이 오는 8월 3일(한국시간)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공연 축제 '2023 에든버러 페스티벌 프린지'에서 한 달 동안 '코쿤쇼'를 공연한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그 아이돌 그룹 코쿤(KOKOON)이 한국, 일본, 호주에 이어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에서 'K-코미디'를 전파한다.
콘텐츠제작사 윤소그룹은 28일 "개그 아이돌 코쿤이 오는 8월 3일(한국시간)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공연 축제 '2023 에든버러 페스티벌 프린지'에서 한 달 동안 '코쿤쇼'를 공연한다"라고 밝혔다.
전재민, 강주원, 윤원기, 새암, 슈야로 구성된 5인조 그룹 코쿤(KOKOON)은 수준급 노래와 춤, 여기에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개그 공연까지 소화가능한 유일무이한 '개그 아이돌'이다. 2018년 tvN '코미디빅리그'를 통해 데뷔했으며, 데뷔 당시 내로라하는 선배 개그맨들을 제치고 관객들이 뽑은 가장 재미있는 코너 톱5에 오른 바 있다.
또 이들은 일본 후지TV 대표 코미디 쇼 '네타파레'에도 진출해 가장 재미있는 코너 1위에 뽑히는 파란을 일으켰다. 특히 한국어가 아닌 일본어로 공연을 꾸며 일본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
코쿤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유일하게 한국에서 코미디 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는 개그맨 윤형빈이 제작한 첫 번째 그룹이다. 윤형빈은 2005년 KBS '개그콘서트'로 데뷔한 이래로 코미디와 대중 문화를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고민하고 연구했다. 그는 고민 끝에 개그를 기반으로 하는 K팝 아이돌 그룹 코쿤을 탄생시켰고, 이들이 중심이 되는 공연 '코쿤쇼'를 만들었다.
'코쿤쇼'는 K팝, 아이돌 문화, 코미디를 하나로 매끄럽게 혼합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쇼로, 노래와 댄스 퍼포먼스를 통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여기에 나이, 국가, 인종 등을 초월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슬랩스틱, 듣는 재미가 있는 음악 개그, 순발력과 재치를 느낄 수 있는 콩트가 재미를 더한다.
특히 '코쿤쇼'는 해외 관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모든 공연을 영어로 진행한다. 앞서 코쿤은 지난 3월 호주에서 열린 남반구 최대 공연 축제 '애들레이드 프린지 패스티벌'에 '코쿤쇼'로 주간 어워드를 수상하며 공연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당시 관객들은 "매우 창의적인 방식으로 K팝의 요소를 새로운 형태의 공연 예술로 소화했다", "접근하기 쉬운 스타일의 유머, A급 보이밴드 에너지가 넘치는 놀라운 공연"이라며 '코쿤쇼'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코쿤을 이끄는 개그맨 윤형빈은 "코쿤이 호주 애들레이드 페스티벌에 이어 영국 에든버러 축제에서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라며 "전 세계에 한국과 한국 코미디를 알리고 돌아오겠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윤소그룹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검은 액체 온몸에 붓고…전신 누드로 '임신' 전한 메간 폭스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