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9월 첫 일본 EP 발매…日 가수 리사 협업

이재훈 기자 2023. 7. 28. 11: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빌보드 차트를 휩쓴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일본에서 기세를 이어간다.

28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9월6일 일본에서 첫 번째 EP '소셜 패스(feat. LiSA) / 슈퍼볼 일본어 버전'(Social Path (feat. LiSA) / Super Bowl -Japanese ver.-)를 발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블 타이틀곡…'소셜 패스'·'슈퍼 볼'(일본어 버전)
[서울=뉴시스] 스트레이 키즈. 2023.07.27.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미국 빌보드 차트를 휩쓴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일본에서 기세를 이어간다.

28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9월6일 일본에서 첫 번째 EP '소셜 패스(feat. LiSA) / 슈퍼볼 일본어 버전'(Social Path (feat. LiSA) / Super Bowl -Japanese ver.-)를 발매한다.

록 사운드와 파워풀한 보컬이 특징인 일본 오리지널 곡 '소셜 패스(Social Path)'(feat. LiSA)'는 '길을 개척해 나간다'는 뜻이다. 끊임없이 신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고 JYP는 전했다.

특히 '소셜 패스'는 '귀멸의 칼날' 등 인기 TV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포함해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일본 스타송 애니 가수 리사(LiSA)와의 첫 협업곡이다.

스트레이 키즈 리더 방찬은 "제게 있어 특별한 곡이 리사(LiSA) 선배님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더 특별해졌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쓴 가사지만 많은 분들이 같은 경험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무언가를 버텨내고 있을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고자 했다. 이 노래가 여러분에게 많은 힘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슈퍼 볼'(일본어 버전)은 지난달 발매한 정규 3집 '★★★★★(5-STAR)'(파이브스타) 수록곡 '슈퍼 볼' 일본어 버전이다. 두 타이틀곡 모두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작사·작곡을 맡았다.

이번 음반엔 더블 타이틀곡을 포함해 신곡 '버터플라이즈(Butterflies)' 등 총 다섯 개 트랙이 실린다.

스트레이 키즈는 새 앨범 발매에 앞서 8월부터 '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으로 현지 팬들을 찾는다.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일본 4대 돔 투어다. 오는 8월 16일~17일 일본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9월 2일~3일 반테린 돔 나고야, 9일~10일 교세라 돔 오사카, 10월 28일~29일 도쿄 돔까지 일본 4개 도시 총 8회 규모다. 9월 30일과 10월 1일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KSPO DOME)'에선 서울 스페셜이라는 이름으로 공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