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4 새만금 잼버리 대회, 전북 학생·교직원 920명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흘 앞으로 다가온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 전북지역에서는 920여 명이 참여한다.
28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8월 1일부터 12일 부안에서 열리는 새만금 잼버리에 도내에서는 학생 708명, 교직원 35명 등 총 920여 명이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흘 앞으로 다가온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 전북지역에서는 920여 명이 참여한다.
28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8월 1일부터 12일 부안에서 열리는 새만금 잼버리에 도내에서는 학생 708명, 교직원 35명 등 총 920여 명이 참여한다.
전북교육청은 전 세계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문화를 교류하는 최대 규모의 청소년 국제행사에 전북의 학생들이 참여해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그동안 잼버리 홍보 활동 및 잼버리 참가 여건 조성 활동을 펼쳐 왔다.
잼버리 홍보 및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역 밀착형 홍보활동인 에코어드벤처·폐교(정읍 관청초)를 활용한 야영시설 구축·학교 내 청소년단체 지원·찾아가는 청소년캠프 등을 운영했고, 학생 및 교직원의 참가 여건 조성을 위해 대원 및 지도자 교육 실시, 잼버리 JB 국가대표 운영, 잼버리 참가비를 지원하는 등의 노력을 해왔다.
잼버리 개최 기간에는 '전북교육청 잼버리 안전관리팀'을 운영해 참가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한 활동을 지원한다. 안전관리팀은 참가 학생 인솔 책임자를 통해 학생의 안전상태 및 중도귀가자 등을 확인할 예정이며, 폭염·해충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개인 구급함, 모기기피제 등 안전물품을 구입하여 참가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전북교육청은 잼버리장 내에 홍보관도 운영한다. 영상을 통해 교육정책과 청렴정책 등을 홍보하며, 직업계고의 교육성과를 전시·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도내 7개 고등학교(전북하이텍고, 남원제일고, 진경여고, 학산고, 영선고, 강호항공고)가 드론축구, 목공옻칠, 네일&헤어 등 직업계고 교육사례 체험을 통해 '학생중심 미래교육'의 가치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개·폐영일과 일요일은 제외)
이와 더불어 전북교육청은 새만금 스카우트잼버리를 계기로 청소년단체 활동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학교를 기반으로 하는 청소년단체 활성화를 유도해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청소년단체의 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교육청은 잼버리 참가비 지원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참가 여건을 조성하고, 잼버리조직위원회에 교직원을 파견해 소통을 강화하는 등 성공개최에 힘써왔다"면서 "전북의 학생들이 전 세계 청소년들과 교류하면서 글로벌 역량을 기르고, 지·덕·체를 갖춘 균형 잡힌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북CBS 남승현 기자 n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동킥보드 헬멧도 안 쓴 10대들…차량 충돌로 머리 다쳐
- '악어 소동 범인은 너'…공장에서 발견된 70cm 왕도마뱀 포획
- 두목이 감옥 기자회견 열고 평화선언?…경찰 수준 한심한 이 나라
- 손님인척 음식점 몰래 찍은 경찰…합법vs위법, 법원 판결은?
- 시내버스가 '브레이크 혼동'…부딪힌 승용차는 차로 넘어가 '아찔'
- 이재명 "'尹, 이동관 방통위원장 지명…폭력적 지배"
- '강서구청장-신당' 연계, 전략적 고심 깊어지는 與
- 서이초 교사, 이달 3차례 등 총 10차례 상담 요청
- 신림 칼부림 살인 조선 송치…檢, 전담수사팀 꾸려(종합)
- '양평고속道' 국정조사로 '강제력' 쥐려는 野…'맹탕'땐 부담